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토샵이나 게임등을 실행할 때, 제목에 언급한 것 처럼 0xc00007b 오류가 발생되면서 실행이 불가능할 때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원인은 런타임으로 비쥬얼 C++ 혹은 실버라이트, 넷프레임워크와 관련된 것들입니다. 즉 이런 부분들을 한꺼번에 해결해주면 됩니다. 해결 방법은 무척 간단하죠.



https://www.computerbase.de/downloads/systemtools/all-in-one-runtimes/


먼저 위의 사이트에 방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저렇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항목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주저마시고 바로 눌러주세요. 런타임을 한꺼번에 설치할 수 있는 올인원 (All - In - One) 패키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늘 컴퓨터를 포맷하고나서 필수로 설치해주는 유틸리티죠.




그리고나면 이런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저 주황색 바를 눌러주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윈도우를 구성하는 기본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 사실 하나하나를 살펴보면 용량이 작습니다. 근데 이렇게 패키지로 모아놓으니 약 400MB 라는 용량을 갖게 되는군요. 제법입니다.




다운을 받으셨다면 바로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스크린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한번 확인하는 안내창이 나올텐데, 그냥 실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이라면 이렇게 퍼센트가 올라가면서 설치 준비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퍼센트 로딩이 끝나면 이렇게 현재 내 컴퓨터에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Installieren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냥 가만히 있어도 약 15초 후에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 중간중간에 이런 도스창이 뜨는데 정상적인 과정이므로 그냥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설치는 대략 5~10 분 정도 걸립니다. 모든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했던 프로그램들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그리고 재부팅 후 다시한번 아까 오류로 인해 실행되지 않았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0xc00007b 오류는 말끔히 해결되었을 것 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