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은 기존 윈도우7과 비교하면 많이 바뀌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림판은 캡쳐 이후에 편집용으로 많이들 이용하시는 편인데, 이 그림판의 위치가 어디인지 좀처럼 햇갈리시는 분들이 계실 것 입니다. 빠르고 쉽게 위치를 찾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존 방법대로 시작버튼에서 "Windows 보조프로그램" 으로 찾아들어가기


시작 버튼을 눌러보시면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쭈욱 내려가보시면 이렇게 Windows 보조프로그램 이라는 목록이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해당 목록 안에 그림판이 존재한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눌러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2. 검색 기능으로 빠르게 찾기


윈도우10부터 아주 막강해진 기능 중 하나가 바로 검색 입니다. 이 검색 기능으로 자신의 PC에 설치된 모든 응용프로그램들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기존 윈도우7에서의 검색 기능은 마치 파일을 하나하나 뒤지면서 검색하는 기능으로 속도가 느립니다. 하나하나 검색을 다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윈도우10에서의 검색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빠르게 앱을 검색하는 것 처럼 엄청 빠릅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눌러서 그림판 이라고 한글로 입력을 하시면 위에 해당 프로그램이 검색이 됩니다.




또한 그림판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시면 파일 위치 열기를 하셔서 해당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한번 진행해 볼까요?




윈도우10 보조프로그램의 정확한 경로는 위에도 나와있듯 아래와 같습니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Accessories


위의 경로로 들어가보시면 그림판 외에도 다른 응용프로그램들의 바로가기가 존재합니다. 그림판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보내기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하시면 이제 그림판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성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