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에서 제어판 찾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워낙 쉬워서 강좌라고 하기도 민망할 정도 입니다.


기존 윈도우7에서 8로, 그리고 10으로 넘어오면서 UI도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제어판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사라진 사례 입니다. 이 제어판의 기능을 이제 윈도우 설정에서 모든 것들을 다 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게 현재 윈도우10의 목표입니다. 하지만 제어판에 익숙한 저로서는 아직은 설정 화면이 낮설기만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뭔가를 검색하려면 저런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윈도우10도 똑같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시고, 제어판 이라고 입력하시면 검색 결과가 위에 나옵니다. 제어판 찾는 것, 완전 식은 죽 먹기 입니다.




또한 제어판 바로가기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시킬수도 있습니다. 우선 제어판을 실행하시고 작업표시줄에 나타난 제어판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작업 표시줄에 고정 이라고 하는 항목이 보이며 해당 옵션을 클릭해서 영구적으로 작업표시줄에 제어판 바로가기 아이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끝.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