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먼저 이 태블릿은 제것이 아닙니다. 동아리 아는 형님의 소유물 입니다. 예전에 싸고 괜찮은 태블릿이 뭐가 있는지 추천좀 해달라시길래 중국판 태블릿 몇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 워낙에 또 꼼꼼하신 분이시다보니 스스로도 여기저기서 알아봤던 모양입니다. 아마존에서 출시한 Fire HD 10 이라고 하는 10인치 태블릿이 있다길래 뭔가 확인해보니 놀랍게도 정말 아마존에서 출시한 태블릿이더군요. 놀라웠습니다.


아~ 이 태블릿이 왜 싼가 했더니 아마존 전용 태블릿이어서 지들 광고가 기본 탑재가 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싸구나 싶었습니다. 구글플레이도 없습니다. 오로지 아마존 스토어 뿐... 이건 뭐 태블릿이라기 보다는 그냥 아마존 디지털 판촉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괜찮은 해상도와 상당히 낮은 가격 덕분에 국내에서도 재법 수요가 있는 상품이었습니다.


구매하고나면 무조건 루팅을 통해서 런처를 변경하고, 구글플레이를 설치하는 과정이 거의 필수입니다. 이게 아니면 불편해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아마존에 "전 광고가 안 나오게 해주시길 바래요!" 라고 메일을 보내면 광고도 뜨지 않게 된다고 하는군요. (신기) 저는 그냥 루팅후에 광고와 관련된 프로세서나 앱을 삭제해버리는 줄 알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군요. 이런 방법들은 관련 커뮤니티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혹시 이것때문에 방문하셨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한번 커뮤니티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본문에서는 간단한 사용 소감에 대한 부분만 다루려고 합니다.


Fire HD 10, 한글은 전혀 되지 않는건가?


네. 애석하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루팅후에 한글롬을 설치하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이 또한 어려운 모양이더군요. 여러 능력자분들이 한글롬을 만드는데 도전 중 이신 듯 합니다. 다행히도 한글 키보드는 설치해서 쓸 수 있습니다. 도돌키보드라던지, 알키보드 등등 한글키보드와 관련된 앱을 설치해서 쓰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를 먼저 설치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영어가 기본언어이긴 해도 우리나라는 영어교육에 혈안이 되어버린 나라 아니겠습니까? 저 역시 영어는 완전 꽝이지만, 간단한 단어들은 그래도 세뇌교육 덕분에 어느정도 외워버렸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었습니다. 매일 설정만 건드리는것도 아닌데다 주요 사용 목적은 웹서핑과 유튜브, 영화 감상용이라면 더더욱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럼 안투투 점수는 어떠한가?


개인적으로 이런 점수내는 부분을 별로 신뢰는 하지 않는데, 너무 싸니까 솔직히 당장의 눈앞에 나타나는 전투력(?)이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안투투를 설치해서 테스트해봤습니다. 결과는 예상했던대로 형편없는 점수가 나왔습니다. 보통은 십만점 이상 넘는 점수를 보여주는데 이녀석은 끽해야 7만점대의 점수를 보여주는군요. 랭킹을 확인해보니 제일 꼴찌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이 점수는 어디까지나 객관적인 지표일 뿐, 실제 사용하는 체감은 또 전혀 다릅니다.


유튜브, 사진, 동영상, 인터넷에 대한 사용 소감


7만점대 점수의 태블릿이어도 역시 기본기에서는 충실한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브라우저 속도 쾌적하구요, 유튜브 아주 잘 나옵니다. 화질이 선명하기에 사진 감상용으로도 적합합니다. 파이어 HD10 주인이신 형님께서는 웹툰 보기를 주요 목적으로 하시고 구매하셨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저 역시 한번 만져봤는데 괜찮더라고요.


플러스 하나 더! 무게와 충전에 대하여

10인치 태블릿인데 뭐 얼마나 무겁겠나요? 별로 안 무겁습니다. 문제는 충전입니다. 요즘 기본으로 C타입 단자를 채택하는데 역시 가격을 최대한 싸게 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인걸까요? 완전 옛날 스타일인 마이크로5핀 USB 타입입니다. 충전 속도 완전 느립니다. 그냥 주무시기 전에 꽂아놓고 다음날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불편함을 못느끼시겠지만, 사용 중간에 빨리 충전해서 더 써야지 라는 목적이라면 아마 미션임파서블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마존 Fire HD 10 태블릿은 기본 기능에는 상당히 탁월하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웹툰보기, 사진감상, 동영상시청, 인터넷, 유튜브, 간단한 SNS 등등의 사용 목적을 가지고 이 제품을 쓰신다면 아마 구매하길 잘 했다는 생각을 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주인 형님도 아주 만족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