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이 세 번째 구매인데 앞서 소개해드렸던 C타입 케이블들은 하나같이 동일한 증상으로 고장이 났습니다. 고속 충전이 안 되는 현상이지요. 처음에는 그냥 불량이겠거니 싶었는데, 세 제품 모두 동일한 증상으로 고장이라면 이건 제품 자체적인 결함이라고 봐도 무방하겠지요? 비싼 케이블이 아니어서 "싸구려가 그렇지 뭐"라는 마음을 역이용한 장사라면 진짜 이 케이블 사장은 그런 마인드로 장사하시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브랜드 제품으로 구매해봅니다. 스피디(Speedy) 라고 하는 회사에서 출시한 C타입 케이블 입니다. 길이는 무려 2미터 입니다. 혹시 길이가 길어서 간섭이 발생하여 이 제품도 금방 고장나는건 아닌지 의심을 할 수 밖에 없었지만 꼴랑 2천원 이므로 실험 정신에 투자하는 마음으로 구매했습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C타입 2미터 고속 충전 데이터 케이블 입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당연히 USB A타입이며 다른쪽은 C타입 형태입니다. USB 고속충전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이가 길죠? 콘센트랑 자는 곳이 좀 멀어서 일부러 긴 것으로 구매했습니다. 지금은 아주 넉넉한 길이 덕분에 잠이 들기 전에 이불 위에서 신나게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충전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구매한지 꽤 지난 후 작성하는 후기글 입니다. 고장은 안 나네요! 먼저번에 구매했던 충전케이블들은 진짜 두달도 못 가서 고장났습니다. 이 제품은 합격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다이소에서 C타입 케이블을 구매하신다고 한다면 스피디 제품으로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