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라멘을 맛있게 먹고나서 후식으로 디저트를 먹기 위해서 또다시 산죠거리를 거닐기 시작했습니다. 아 진짜 이곳 산죠거리가 니시키 시장보다 백만배는 낫습니다. 만약 일본 여행 중 교토를 목적지로 삼으셨다면 니시키시장에서는 그냥 구경만 하시고 산죠거리에서 돈을 쓰세요. 진짜 후회 없습니다.


첫날 돌아다니다가 괜찮은 디저트카페를 눈여겨봤는데 여기를 가야겠다고 마음먹고 마침내 "쿄토 케이조"에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요? 환상의 맛 입니다. 가격은 한국의 프렌차이즈 커피숍과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 정도 맛이라면 기꺼이 지불할 수 있는 합당한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생각치도 못한 퍼포먼스를 보았는데 몽블랑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가 공존하는 카페라니 기대 이상의 디저트카페 입니다.




위치는 산죠거리를 거닐다 보시면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어제는 이렇게까지 줄이 길지 않았던 것 같은데 아무래도 점심식사 이후여서 그런지 손님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꿋꿋하게 기다립니다.





입구에는 오늘의 메뉴와 추천메뉴들에 대한 입간판들이 있습니다. 그림도 너무 귀엽게 잘 그리신 듯 합니다.




저희가 오늘 도전할 디저트 입니다. 몽블랑!!!! 이 두가지 모두 몽블랑인데 오른쪽이 계절에 따른 다른 버전의 몽블랑 이라고 합니다. 봄이 다가오므로 벚꽃 몽블랑 메뉴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가게 내부에도 귀여운 메뉴판이 있습니다. 우리는 몽블랑과 크림브륄레, 그리고 홍차 두잔을 주문했습니다. 가게 점원께서 몽블랑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살펴볼 수 있다고 해서 잠시뒤에 안내를 해드리겠다고 하셨습니다. 뜻밖의 이벤트라 살짝 신이 났습니다.




가게 안쪽으로 이렇게 공간이 또 있는데 저 안쪽에서 몽블랑을 제조(?) 하고 있었습니다.



이런건 찍어야죠! 사진 사진!




멋지게 포즈까지 취하시는 파티시에! 순식간에 몽블랑이 완성 되었습니다.




이윽고 다시 자리로 돌아오면 파티시에께서 직접 몽블랑을 테이블까지 가져다 주십니다. 그리고 이 안내문과 같이 간단한 설명을 해주시는데 한 마디로 10분안에 먹어야 최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왜냐하면 저 몽블랑 안에 엄청 바스락하면서도 식감이 좋은 머랭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 머랭이 공기와 맞닿는 순간부터 서서히 변하기 시작하는데 10분 뒤면 고유의 머랭맛을 잘 느낄 수 없게 된답니다. 또한 시간이 오래 지나면 좀 눅눅해질 수 있기에 지금 빨리 먹어야 한다는 설명이죠.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풀버전 몽블랑 사진을 못 찍었어요. (절망) 그래도 안쪽에 들어있는 머랭 사진 한장은 건졌네요. 맛이요? 진짜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먹는)밤을 좋아해서 그런지 더 입맛에 맞았습니다.




그리고 홍차와 무척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속이 편해집니다. 홍차에 타먹을 수 있는 홍차와 밀크는 원하시면 더 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림브릴레 또한 아주 부드러웠습니다. 근데 저는 몽블랑이 더 맛있었어요. 여친느님은 아주 훌륭한 맛이라면서 엄지척을 시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위에 있는 붉은(?) 부분은 90년대 학교 문방구에서 팔던 얇은 엿 같은 느낌이어서 살짝 정겨웠습니다. 설탕을 살짝 태운 것 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모두 합쳐서 한화로 약 27,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비싸다고 느껴지실 수 있겠지만 한국에서도 조각케잌 두 개에 음료 두 잔 정도 주문하면 대략 이 정도 금액이 나오니까 사실상 비싼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맛있잖아요?! 그거면 된 거죠. 최고급 스시도 한 점에 만원 정도 하는데 이정도는 아무것도 아니죠. 나중에 산죠거리에 한번 더 들를 일이 있다면 꼭 다시한번 방문하고 싶은 디저트 카페 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