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 이거 간만에 물건입니다. 음악을 엄청 좋아하는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따금씩 이어폰으로 듣곤 합니다. 꼴에 좋은 음질로 듣고 싶어서 기어베스트에서 그동안 이어폰에 대해서 이것저것 많은 리뷰를 해오고 있습니다. 꾸준히 제 블로그를 구독하시는 분들은 아마 아실꺼에요. 유선 이어폰, 무선 이어폰, 헤드폰 등등을 리뷰해오고 있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드디어 마음에 드는 완전 무선 이어폰을 찾았습니다. 제목에도 나와있듯 메이쥬 (MEIZU) 사에서 출시한 POP 이라고 하는 제품 입니다. 삼성의 아이콘X와 같이 완벽한 코드프리 TWS 방식의 이어폰 입니다. TWS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TWS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뜻은?


참고글을 보시면 다른 중소기업에서도 TWS 타입의 무선이어폰을 많이 선보일 것으로 내다봤고, 점점 성능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그 결과가 바로 이번에 받아본 이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끊김도 거의 없고 (보름 넘게 사용하면서 딱 한번 살짝 끊김!) 착용함에 있어서 불편함도 전혀 없습니다. 가격도 이 정도면 적당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이주 팝! 아주 훌륭한 제품입니다. 먼저 간단한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드 : MEIZU

기능 : 전화 응답, Bluetooth, 마이크, 잡음 제거, 노래 전환, 음성 제어, 음성 안내, 방수

재질 : ABS

모델 : POP

유형 : 이어폰

호환 가능 : iPhone, 안드로이드, 기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음악기기

연결성 : 무선

주파수 응답 : 20-20000Hz

임피던스 : 16ohms

감도 : 101dB

블루투스 거리 : W / O 장애물 10m

블루투스 버전 : V4.2 (SBC, ACC 지원)

배터리 용량 (mAh) : 85mAh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 유형 : 내장

방수등급 : IPX5

제품 크기 (L x W x H) : 5.50 x 5.50 x 3.50 cm

제품 무게 : 개당 약 4.8g

패키지 내용물 : 이어폰 1개, 충전식 도킹 장치 (700mAh) 1개, Type C 케이블 1개, 설명서 1개, 대기 모드 이어팁 2개, 대기 모드 이어캡 2개


이 정도의 준수한 성능입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블루투스 버전이 5까지 나온 마당에 한단계 더 높게 지원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점 입니다. 나머지는 모두 마음에 듭니다.




구성품은 위의 스펙에 나와있듯 충전 케이스와 메이주 팝 이어폰, C타입 충전 케이블, 이어캡과 이어팁, 사용 설명서 입니다.




놀랍게도 이번 설명서에는 한국어도 있습니다. 때문에 누구라도 어렵지않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해외직구 제품 중 한국어 설명이 들어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높은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신경쓴다는 이야기니까요.




이어폰에는 터치 센서가 있습니다. 동봉된 설명서를 살펴보시면 자세한 조작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 입니다. 보관하면서 충전하는 방식 입니다. 대부분의 TWS 이어폰은 이런 방식을 추구합니다. 때문에 관건은 케이스의 내장배터리 용량 입니다. 클수록 좋죠. 이녀석은 700mAh 이니까 이론상으로는 약 8.2배 정도 되지만 전력 손실 부분을 감안한다면 약 6~7회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전된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으신다면 완충까지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케이스만 완충하는 시간은 약 2.5 시간 정도 걸립니다.




앞쪽에는 남은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습니다. 완충시 4개의 LED가 모두 켜져있습니다.




충전은 요기 밑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디자인 때문에 일부러 밑에 만든건지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 좀 불편합니다. 바닥에 단자를 만들면 결국 뉘어놓고 충전시켜야 하는데 그러면 소중한 케이스에 기스가 발생해 버리니까요. 그냥 뒷부분에 만들어두지... 아니면 요즘 무선충전도 대세인데 무선충전 기능을 도입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 또 가격이 올랐겠지요.




디자인은 상당히 이쁩니다.




기본적인 이어캡은 장착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귀 모양과 크기에 따라 별도로 실리콘 재질의 팁이 들어 있어서 장착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어팁을 끼우다가 한쪽이 살짝 찢어졌어요. 아무래도 얇은 실리콘이니까 장착하실 때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의 페어링도 간편합니다. 그냥 케이스에서 꺼내시면 둘이 알아서 서로 페어링 합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하여 이렇게 디바이스에서 검색하시어 연결하시면 됩니다.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한번 연결된 기기에서는 차후에 케이스에 넣고 충전하신다음, 다시 꺼내시면 바로 연결 됩니다.


메이주 MEIZU POP 코드프리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 정보


가장 중요한건 역시 음질 부분이겠죠? 저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솔직히 좀 깜짝 놀랐습니다. 너무 음질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대역폭이 넓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유선 이어폰으로 듣는것과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입니다. 사운드를 직접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수도 없고 들려드릴수도 없으니 참으로 텍스트로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저 말고도 여러 후기글들을 한번 검색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호평이 자자합니다. 저는 이제 이 녀석으로 당분간 뮤직을 즐기려 합니다. 여름에는 메이주 팝으로, 겨울에는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블루디오 T6 헤드셋을 사용할 계획이에요. 겨울에 헤드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뭐 당연하겠지만 귀가 추우니까요! 이 제품에 대한 후기도 아래에 올려두었습니다. 궁금하시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메이주 POP TWS 블루투스 이어폰은 정말 추천합니다. 절대로 후회 없으실 겁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