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이 몇 번째 구매인지 모르겠습니다. 한 다섯번쯤은 되는 것 같군요. 그전에 사용했던 케이블은 JCO 제품 이었습니다. 케이블에 JCO라고 적혀있었거든요. 아무튼 이 케이블의 신뢰도는 이제 바닥났습니다. 두 번 이상 구매했던 제품인데, 모두 같은 증상으로 고장이 났습니다. 고속충전이 아예 먹통이 되는 현상이었습니다. 아마 제품 설계 미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구매한게 바로 이 케이블 입니다.




이렇게 생긴 케이블 입니다. 길이는 약 1M 입니다. 가격은 오늘자 기준으로 3천원 이구요, 위에 보시면 세가지 기능이 핵심으로 표시가 되어있는 케이블 제품 입니다. 데이터 & 충전, 그리고 고속충전, C타입 이라는 것 입니다. 보니까 이거랑 비슷한 스타일의 케이블이 재법 있는데요, 이 제품은 케이블 부분이 일반 PC재질이 아닌 블레이디드 소재로 되어 있어서 꼬임이 덜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느낌의 케이블을 좋아하기도 하구요. 아무튼 이렇게 생긴 녀석으로 골라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이게 문제의 JCO 케이블 입니다. 이건 비추 입니다. 처음엔 잘 되도 나중에 가면 고속 충전 기능을 상실합니다. 한번도 아니고 두번씩이나 이러면... 이건 제품 설계 문제라고 봐야죠.




오늘 구매한 다이소 C타입 고속충전 데이터 케이블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줄꼬임도 전혀 없으며 약간의 형상기억(?) 기능이 있어서 저렇게 말아놓으면 잘 풀리지 않더군요.




고속 충전 잘 됩니다. 그리고 PC나 노트북에 물리면 잘 인식합니다. 데이터 이동도 당연히 잘 됩니다. 현재 2주 넘게 사용 중 인데요 특이사항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이번 케이블은 제발 정상적으로 오래오래 작동하는 녀석이었으면 하는 마음 뿐 입니다. 끝.



2019.11.9 업데이트 내용


▶ 이 제품 비추입니다. 같은 브랜드로 3개까지 구매했는데 모두 다 동일한 증상으로 고장났습니다. 고속 충전이 안 되는 현상입니다. 현재 다이소에 아이리버에서 출시한 C타입 정품 케이블이 있습니다. 마감도 좋고 가격도 천원 더 쌉니다. 아이리버 제품을 강력 추천합니다. 진짜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