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브러시] ZBrush 기본 툴로 코랑 입술을 표현하기



이런....이제 토요수업이 사라진데요..ㅠ_ㅠ

그러면 지브러시를 별도로 배울 시간이 없다는 뜻이 되지요...


토요일까지 열심히 수업하게 되면, 몸이 퍼진다는 교감선생님의 말씀이 계셔서

개인적으로 따로 배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군요!!! 으음...



2주를 쉬었기 때문에, 다시 처음부터 복습하는 개념으로 배웠습니다.


다행히, 관심이 많아서 그랬는지,

많이 까먹지는 않았어요. ㅎㅎㅎ 술술술 브러시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지요.






우선, 코를 그려보았습니다.


신기한 것은, 3D맥스로 코 하나 그리려면...아마 저는 하루종일 해도 못할텐데,

지브러시를 이용하면, 한....10분 정도??? ㅎㅎㅎㅎ 엄청 쉽게 표현 할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아요.


지브러시가 확실히 3D 표현에 특화된 프로그램인건 분명한 듯!





코괴물....





이번엔 주둥이를 표현해 보았습니다.


나름 입술을 그린답시고..따라 그려는 봤는데....

잘 나온건진 모르겠군요^^;





주둥이만 살아가지고!!!





그리고, 내친김에~ 조금 더 나아가서, 이번엔 뼈대를 그리는 Z브러시로

외계인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당~!


이 뼈대 그리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전용 툴이 별도로 있거든요~!! 게다가, 이렇게 랜더링을 해서 미리보기가 가능하구요.


ㅇㅅㅇ 다음 시간에는 지브러시 기본 툴 사용법부터 하나하나 포스팅 해 볼 생각이에요.

아마, 기본만 알아도 왠만한 표현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을 것 같아요. ㅎㅎㅎ


물론;;; 디테일하게는 어렵겠지만 말이지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