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쉬 기초] Zbrush 기본툴로 3D 의자 5분만에 완성하기

[지브러쉬 기초] Zbrush 기본툴로 3D 의자 5분만에 완성하기



오늘도 알찬 지브러쉬 시간 이었습니다.

역시 토요일에도 학원에 나와서 공부하는 보람이 있어요^^


이제 복잡한 3D 맥스에서 악세서리 모델링을 하지 않고!

지브러시에서 만들어서 3D로 보내버리는 과정을 써먹을 꺼에요^^





자, 지브러시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의자를 하나 만들어 볼 거에요.

이제 저와 함께 하나하나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제가 직접 올린 동영상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근데 진짜 농담아니라~ 지브러쉬 참 편리하네요~!

여기서 뭐든 만들고, 맥스로 보내서 마무리 지어주면 그마만큼 환상적인 조합이 아닐 수 없죠^^





<지브러쉬로 의자 만들기>



조금 보이시나요?? ㅎㅎㅎ 툴 들이...ㅠ_ㅠ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드려야 하는데...


다음부터는 직접 말도 녹음 해 가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브러쉬로 스페어3D 구를 하나 만듭니다.

지브러쉬 에서는 항상 중요한 것이 뭣??? 만들고나서 바로 T를 눌러서 에디트 항목으로 설정해 줘야 해요.

안그러면 수정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메뉴들 중에서 밑 부분에 현재 구 형태의 오브젝트를 큐브로 바꾸는 옵션이 있어요.

저기 수치들은, 밑의 바에 따라서 수치가 변하는데, 기본적으로 이렇게 모두 2로 설정을 해 봅니다.





정면이어서 평면으로 보이죠???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체, 드래그로 움직여 보세요.





핫핫~ 이렇게 2X2X2 형태의 큐브가 완성이 됬지요??

이제부터 완전 쉽게 만들어 집니다^^





브러시를 선택하는데, 저기 빨간 네모부분 보이시나요??

ZModeler (지모델러) 툴을 선택하세요~!





오른쪽 항목에서 디포메이션이 나와요.

클릭하면 이렇게 많은 옵션들이 숨겨 있습니다.





이중에서 사이즈 항목을 찾으시고, X와 Z만 남기고, Y는 꺼주시고

한번 사이즈 바를 키워 보세요^^ 오른쪽이 증가 입니다.





동영상 중간에 나왔던 이 옵션은 지모델러 브러쉬가 선택되었을때만 나오는 옵션창으로,

폴리곤이냐, 엣지냐, 버텍스냐 어딜 선택하든 이창은 동일하며,


면을 나누거나 붙이거나 늘릴때 사용되어집니다.





동영상에서 나왔듯, 이렇게 만드는 것은 익스트루드를 했던거겠죠??

그리고 그 늘린 길이만큼, 그 옆의 다른 폴리곤 그룹도, 클릭만 하면

그 길이만큼만 확장됩니다. 이 기능이 너무 편리하네요^^





다리 부분도 마찬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허리받침 부분도 마찬가지로, 익스트루드로 뽑아냈구요~!

여기서, 옵션을 바꿔서, 엣지를 나눠주었죠^^





나눠놓고, 가운데를 익스트루드 하시듯 그냥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하면

이렇게 뻥~ 하고 뚫립니다. ㅎㅎㅎ 동영상에서도 나왔을 거에요.





완성~!!!!

컨트롤 + A 를 눌러보세요^^





어느정도 지브러쉬에서 랜더링 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구요^^

직접 이곳에서 색을 칠할 수도 있어요.





이런식으로 말이죠^^;

물론 디테일하게 표현하려면...역시 맵핑 작업을 해야죠???


더욱 놀라운 것은, 이렇게 작업해서 맥스로 바로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

이 부분을 다음 시간에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메롱소풍


자~ 어쨌거나, 이렇게 또 지브러쉬 코너를 새로 맡게되어 너무 기쁘구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