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쉬 기초] ZBrush 로 작업한 오브젝트를 3D맥스로 바로 보내기

[지브러쉬 기초] ZBrush 로 작업한 오브젝트를 3D맥스로 바로 보내기



지브러쉬에서 손쉽게 의자를 만드는 것은 저번시간에 제가 포스팅을 했죠?

이제는 만든 의자를 바로 3D맥스로 보내는 작업을 해볼 꺼에요.


그러면, 맥스에서 편하게 수정작업을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3D MAX 파일로 별도로 저장을 할 수 있다는 초 장점이 있지요. ㅎㅎㅎ


맵핑도 할 수 있구요^^




자~ 손쉽게 몇번만 클릭하면 됩니다^^

너무 쉬워서...뭐야? 이게 다야? 할 정도라니까요? ㅎㅎㅎ


알고나면, 마술보다 더 허무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우선, 지브러쉬에서 의자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대~충 그냥~ 아무의자나 그럴듯하게 ㅎㅎㅎ;;;





그리고, 지브러시 메뉴에서 Preferences > GoZ 로 가서 클릭을 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위의 두 버튼을 누르시면 셋팅이 가능한데,

기존 사용자 분들은 안될수도 있어요.


그래서 아래처럼 다시 캐쉬를 지워준 다음에 다시 경로를 지정해 줍니다.





GoZ 에서 위의 항목을 찾아 클릭!





오케이를 눌러줘야겠지요?? 캐쉬를 지우는 겁니다.





다시 경로를 지정해 주기 위해서, 위의 빨간 박스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나오지요???

우선 Cinema 4D 라는 프로그램을 찾는 건데, 당연히 없으니까

Not installed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3D맥스는 설치되어 있죠??ㅎㅎ

버전이 여러개 설치되신 분들은, 최신버전을 선택하시거나, 자주쓰는 버전의 맥스를 선택해 주세요.





다시한번 맞는지 확인창이 나옵니다.

맞으면 Install 클릭!





마야를 묻네요...마야 없어요~!





모도? 모도는 또 뭔고???

없으니까 낫인스톨드~!





포토샵도 묻네요????

있으시면 설정해 두시면 요긴하게 쓰일 거니까, 선택해 줍니다^^





인스톨 클릭~!





스컬프립스...?? 얜 또 뭐지...?

아무튼 설치 안되어 있으니...패스요^^;





자, 이렇게 요구프로그램들의 설정이 다 마무리 되구요,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툴 매뉴들 중에서 GoZ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이런 창이 뜨죠? Continue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까 지정해둔 프로그램들이 활성화 되어 있을 거에요.

우리는 3D 맥스를 쓸 꺼니까, 맥스클릭!





그러면, 이렇게 맥스가 실행되면서, 방금 지브러쉬로 작업한 의자가,

바로 3D MAX로 넘어갑니다. ㅎㅎㅎ


완전 신기방기!!!!!





폴리곤, 엣지, 버텍스 등등 그대로 살아 있구요~

당연히 좌표값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0점 좌표는 오브젝트의 정확히 중앙에 위치하게 되요.





면을 끄고, 이렇게 선모드로 봐도, 정확하게 작업했던 것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수정모드에서 면을 선택하고 지정해 주면,

정확하게 면 부분만 선택이 되어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나2


3D 맥스에서 아마 저 의자 만들려면, 저같은 초보는 한시간 이상 걸릴꺼에요;;;ㅠ_ㅠ

근데, 지브러쉬를 이용해서 그려본 이 의자 얼마나 걸렸는지 아시나요?


뻥안치고 2~3분만에 완성했어요. ㅎㅎㅎ

너무 쉬워요. ㅎㅎㅎ 이런 의자 수십개는 만들듯...ㅋㅋㅋ


지브러쉬랑 3D 맥스랑 적절히 써서 작업하면 능률도 오르고, 퀄리티도 많이 오를것 같아요. ㅎ



자~ 그러면, 지브러쉬를 활용해서

여러가지 악세서리나 캐릭터 작업을 해서 한번 맥스로 보내보는 작업을 직접 해 보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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