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금은 아이디어로 승부를 보는 시대! 하지만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시각화하지 못하면 말짱 꽝! 그래서 자신의 이런 발명품들을 먼저 만들어보는 것도 방법인 요즘 입니다. 그렇기에 3D프린터의 역할은 더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점점 그 니즈가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이번 시제품제작 의뢰 역시 3D프린팅의 힘을 절실히 보여주었습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4D MIXX (이하 : 포디믹스) 는 대전에 있는 3D프린팅 회사 입니다. 20대의 젊은 CEO님을 중심으로 열정넘치는 각 분야의 전문가가 모인 그런 곳이죠. 3D프린터로 여러가지 시제품들을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단순 출력뿐만 아니라 복잡한 회로설계까지 해서 4D 기술력까지 갖춘 그런 업체죠. 흔히 디오라마라고 하죠? 박물관 같은 곳에 가면 누르면 홀로그램이 나온다던지, LED가 들어오면서 시뮬레이션이 작동한다던지 이런 상품들까지도 제작이 가능한 곳이 바로 포디믹스 입니다.


이번에는 수건걸이 아이디어 상품에 대한 발명품 제작 의뢰건 입니다. 신청하신분과 충분한 상담을 끝마친 뒤, 모델링을 하고, 설계도면에 따라 3D프린터로 모든 파츠를 하나하나 출력을 끝낸 상태 입니다. 이제 거칠어진 표면을 매끄럽게 후가공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보시는 사진들은 후가공을 진행하고 혹시모를 미세한 틈이 있을 수 있으니 퍼티라는 물질로 발라서 모두 메우고 정말 말끔하게 다듬는 과정 입니다. 단순히 3D프린터로 출력만해서 끝나는게 아닌, 이렇게 사람의 손길이, 전문가의 손길이 닿아야 훨씬 견고해지며 퀄리티가 살아납니다. 전국에 이런 과정까지 진행하는 3D프린터 회사는 몇 안되지요!




이제 각 파츠가 완성 되었으니 조립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조립도 정말 정성을 다해서 집중해서 결합하도록 합니다.




설계도면을 기초로 해서 조립을 시작하도록 합니다. 중간중간 필요한 부분은 후가공으로 다시 매끄럽게 한번 더 작업해 줍니다. 이 부분은 보니까 후가공을 한번 더 진행해야 할 것 같아서 다시 표면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매끄럽게, 그리고 완벽하게 조립과정은 순조롭게 진행 중 입니다.




나무로 좌대를 조립하는 과정 입니다. 기초 뼈대가 되는 것이죠.




윗부분 파츠 결합 완료! 무조건 모두 3D프린터로 작업하는 것 보다, 최대한 이미 시중에서 흔히 쓰이는 나무라던지, 볼트와 너트를 활용하여서 작업하는것이 훨씬 퀄리티도 높고 견고하며 완성도도 올라갑니다. 현재 시중에 없는 부분을 3D프린터로 출력하는 것이죠.




드디어 이렇게해서 수건걸이가 완성 되었습니다. 이제 한번 수건을 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간단한 음직임을 촬영한 동영상 중 일부 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수건 사이즈에 맞게 폭을 조절할수도 있습니다.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해요!




오우! 잘 걸립니다^^ 이렇게 해서 의뢰인의 아이디어 상품을 멋지게 3D프린팅을 통해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걸때는 이렇게 눌러서 거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안쪽에 스프링 지지대가 있었던 것이죠. 제품이 깔끔하게 잘 완성되어서 기분좋은 작업이었습니다.


포디믹스는 발명품제작, 아이디어 상품 제작, 시제품 제작, 디오라마, 목업 제작 등 이 세상에 없는 의뢰인의 작품을 완성시켜 드립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와 3D프린터가 만나서 완성되는 결과물에 무척이나 만족스러워 하실 것 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직접 포디믹스로 연락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