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가을입니다. 옛 조상님들은 가을을 천고마비라고 하셨드랬죠? 하늘은 높아지고, 말이 살찌게 되는 계절이라는 뜻 입니다. 가을에 대부분의 곡식들과 열매들이 결실을 많이 맺게 된다는 의미의 사자성어죠. 그렇습니다. 가을하면 역시 밤이 생각납니다. 저는 이따금씩 다른 지역을 갈 때, 고속도로에 들려서 밤을 사먹곤 합니다. 이미 가공된 밤이긴 해도 맛이 좋거든요. 이번글은 추억을 새록새록하게 하는 밤농장 체험 이야기 입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는 양평에 있는 금호농장이라고 하는 곳으로, 가는 길은 코스모스가 펼쳐져 있습니다. 보통 1박2일로 많이들 오십니다. 밤줍기 체험도 즐기면서 캠핑도 즐기는 것이죠. 캠핑이 뭐 별거 있나요? 그냥 야외에서 고기먹으면서 사랑하는 이와 그동안 못 나눴던 이야기도 오손도손 나누는게 캠핑이죠~! ...라고 저는 생각하는데...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뭐 캠핑은 밖에서 자연의 일부를 즐기는 것 이라고 봅니다.ㅎㅎ




주차장도 완전 큽니다! 차 끌고 오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단체로 오시는 분들도 많아요. 그래서 이렇게 큰 대형 버스들도 주차공간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죠.




밖에서 캠핑을 하는 모습 입니다.




금호농장 입구 입니다. 현수막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이날은 유치원에서 자연 학습 체험을 온 것 같아요. 아이들의 모습이 참으로 앙증맞습니다. 짝꿍끼리 손잡고 질서를 유지하며 선생님의 말씀을 곧잘 알아듣고 행동하는 걸 보면 나도 저런때가 있었지 싶은 마음에 괜히 미소가 띄어집니다. 아이들은 참 순수 그 자체인 것 같습니다.




입구에 벌써 이렇게 밤들이 바닥에 많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손으로 하면 다치므로 발을 이용해서 밤을 주워 담습니다. 목장갑을 껴도 가시가 워낙 억세니까 틈으로 들어와서 손을 찌릅니다. 그러니 안전하게 발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설마 슬리퍼를 신고 오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산은 무조건 운동화 혹은 트래킹화를 신고 오도록 합시다~!




한두시간만에 한가득 담고 내려오시는 단체손님분들. 얼굴에는 미소가 한가득 입니다. 저 역시 이날은 정신없이 밤을 주워담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습니다. 오랫만에 즐겨보는 밤줍기 체험이라 기분이 한껏 들떴습니다. 밤농장에서 이런 체험학습은 정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아이나 어른이나 말이죠.




바로 근처에는 고구마캐기 체험 장소도 있었습니다. 저 역시 고구마를 좋아하기에 바로 실전에 투입했습니다. 호미를 가지고 열심히 고구마를 캤습니다.




오랫만에 몸을 썼더니 금새 배가 고파집니다. 금호농원 사장님께서 벌써부터 고기를 굽고 계셨습니다. 냄새가 사방에 퍼져나가 모든 사람들을 유혹합니다.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고기가 좋은 건지... 분위기에 취해 좋은건지... 뭐 둘다 좋은 거겠죠? ㅎㅎ 역시 캠핑에서의 고기는 정말 진리인 것 같습니다.




금호농원 안에 마련된 식사공간은 넓기 때문에 단체 손님들이 오셔도 걱정 없습니다.




저는 이날 이만큼을 모두 가져왔습니다. 집에서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 후, 후식으로 밤과 고구마를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고구마도 완전 꿀고구마에, 밤은 그 찰진맛이 정말 좋습니다.


밤농장 체험학습으로 유명한 금호농원에 한번 여러분들도 방문해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에게는 좋은 경험을, 어른들은 추억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빡빡한 도심에서 벗어나 때로는 이렇게 자연의 일부가 되는 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에게 뭔가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세요. 분명 마음에드실 거에요.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동오리 108-1번지

홈페이지 : http://gumho.puruemi.com/

010-7143-4352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