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제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가을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대표적으로는 단풍이 있겠군요. 단풍 말고는 다른건 혹시 생각 안나시나요? 저는 캠핑이 떠오릅니다. 밤에는 다소 쌀쌀하니 모닥불을 피워놓고, 고기를 구우며, 화로 안에는 고구마랑 밤을 넣고 타닥 타닥 구워먹는 그 자연의 맛! 정말 일류 요리사가 정성껏 요리해도 그 맛을 연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올해도 한번 다녀오려고 합니다. 양평에 있는 금호농원이라는 곳 입니다. 밤따기 밤줍기 고구마캐기, 땅콩채집 등등 이런 자연에서 얻는 캠핑의 장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 은근히 사람 많이 옵니다. 가족단위로도 많이들 오시고요, 특히 단체에서도 많이들 오세요. 가는길에 코스모스가 이쁘게 피어있습니다.




주차장은 거의 운동장 하나의 크기니까 걱정 없습니다. 넉넉한 공간인데다, 대형 버스들도 주차하는 공간이 따로 있을 정도니까요.




입구에 들어서니 현수막이 가장 먼저 반겨줍니다.




금호농원은 어린이들의 살아있는 교육장소이기도 합니다. 보시는 것 처럼 유치원에서 단체로 가을소풍을 온 모양입니다. 아이들이 그동안 책이랑 TV에서만 보던 밤을 실제로 피부로 직접 만지면서 체험하는 시간이죠. 아이들이 밤따기를 과연 잘 할 수 있을지 궁금해졌습니다.




이미 길거리에는 수 많은 밤들이 떨어져 있었죠. 저도 어렸을 적 뭣도 모르고 이걸 덥석 만졌다가 손이 따가와서 호되게 혼난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울지는 않았습니다. 한번 당하니까, 다음부터는 맨손이 아닌 뭔가 도구를 이용해야지 싶어서 이리저리 찾다가 저도 모르게 발을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인간은 역시 도구를 쓸 줄 압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신발을 활용해서 밤이 쏙 빠질 수 있도록 밤껍질을 무력화 시키면 간단하게 밤따기 성공이죠! 주변 아이들이 있어서 몇명에게 알려주니까 금새 잘도 따라합니다. 귀여운 것들!




한두시간만에 벌써 밤이 한가득입니다. 그래도 아직 밤이 많이 메달려 있습니다. 금호농원은 역시 밤이 많이 열리기로 유명하긴 한가봅니다.




바로 근처에는 고구마캐기 체험장소도 있습니다. 벌써 많은 분들께서 고구마를 열심히 캐내고 계십니다.




엄청나게 빠른 캐기 속도! 그리고 실력! 한두번 고구마를 캐보신 분들이 아닌 것 같습니다. 진짜 빨리도 캐십니다.




오늘 열심히 획득한 밤과 고구마를 물에 깨끗이 잘 씻어서 쪄먹어 봅니다. 진짜 맛있습니다. 고구마도 완전 밤고구마 입니다. 당도가 최고에요. 진짜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백김치를 좀 싸와서 같이 먹으니 더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는 바로 고기파티겠죠! 이게 바로 캠핑의 묘미 아닌가 싶습니다. 밤을 열심히 땄으니 고생한 스스로에게 내리는 상 입니다. 숯불에 구워먹는 고기꼬치는 진짜 별미 입니다. 이 맛을 잊을 수 없어서 매년 오시는 단골분들도 계신답니다.




여기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넓기 때문에 단체손님이 오셔도 여유롭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체험의 장소인 금호농원은 아마 올해도 꽤 많은 분들이 방문하실 것 같아요. 요즘은 대도시를 벗어나 자연에서 뭔가 경험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잖아요? TV만 보더라도 힐링여행이라던지, 요리라던지 이런 프로그램들이 압도적이어서 아이 있는 가족 뿐만 아니라, 친구들, 커플들도 많이 올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애인과 함께 방문할 계획이 있습니다. 밤따기 체험 추천장소! 금호농원으로 한번 가보세요. 후회 없습니다.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동오리 108-1번지

홈페이지 : http://gumho.puruemi.com/

010-7143-4352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