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즘 포디믹스는 난리입니다. 주문이 미친듯 들어와서 주말도 반납하고 열심히 3D프린터 풀가동 중 입니다. 비록 쉬지는 않으나 오랫만에 활기찬 기운을 받아서 기분 만큼은 무척 좋습니다. 이런게 바로 살 맛 나는 것이구나 라는 것을 느끼면서 지내는 요즘 입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4D MIXX (이하 : 포디믹스) 는 대전에 있는 3D프린팅 출력소 입니다. 졸업작품은 물론이거니와, 다양한 제품디자인, 시제품의뢰, 디오라마, 목업 상품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3D프린팅 컨설팅&제품 출력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전국에서 문의가 많이 들어옵니다. 그만큼 입지와 실력을 빠른 시일내에 전국으로 알린 회사라고 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3D프린터에 관심이 많아서 아는 동생의 소개로 알게 되었는데 여기 사장님은 20대의 젊은 CEO로, 열정이 대단합니다. 저처럼 컴퓨터에 관심이 많으셔서 기기에 대해서 매우 잘 알고 계십니다.


이번 의뢰는 졸업작품으로, 이런 스마트 옷걸이 제품을 3D 프린터로 출력해 달라는 의뢰였습니다. 어렵지 않게 출력할 수 있었으며, 모델링만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하죠. 위는 실제 제품에 대한 3D렌터링 스크린샷 입니다. 옷걸이가 겁나 럭셔리 하네요!




우선 3D프린터로 기초가 되는 오브젝트를 출력하는 중 입니다. 이번에 포디믹스에 오리콘 3D프린터가 2대가 더 생겼더군요.




여기는 옷걸이 부분 입니다. 출력을 열심히 하는 중!




몸체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후가공을 통해서 표면을 매끄럽게 작업해야 합니다.




옷걸이 부분도 깔끔하게 다듬는 일만 남았습니다. 참고로 포디믹스에는 후가공 & 도색 전문가님이 계십니다. 이분 역시 20대의 열정이 가득하신 분으로 거의 혼을 실어 작업합니다.




후가공이 거의 마무리 되었습니다. 완벽하게 마무리 되면 이제 모든 파츠를 조립해 봅니다.




이렇게 된것이죠! 드디어 가장 두근거리는 순간입니다. 조립을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안쪽 몸통을 끼우고, 옷걸이 부분도 장착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프론트 케이스 부분을 장착하면 깔끔하게 완성! 도면이 완벽하기 때문에 오차없이 딱 맞아 떨어집니다.




이렇게 해서 졸업작품 하나가 완벽하게 완성 되었습니다. 주문 요청하신 학생 분들도 결과물에 무척이나 만족해 하셨습니다. 이런 스마트한 옷걸이도 생각하시고...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포디믹스는 모든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서 완벽한 시제품을 완성시킵니다. 사사로운 부분 하나 놓침 없이 퍼펙트하게 만들려는 마인드는 대표님의 성격으로 무척이나 꼼꼼한 탓에 그런 결과물이 나올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할 포디믹스를 늘 응원합니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