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필자의 블로그는 Fastboot 이라고 하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중이다. 이 스킨은 티스토리 공식 스킨은 아니고 Readiz 라고 하시는 분께서 제작하시고 무료로 배포하는 아주 훌륭한 스킨이다. 제작자님의 공식 블로그는 http://blog.readiz.com/ 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갤러리 리스트 타이틀 중에서 원하는 항목 없애기


지금 필자같은 경우는 딜레이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여러가지를 수정중에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검색결과 버튼 부분인데, 여기에는 Gallery/List/Title 이 세가지가 있다. 갤러리(이미지형태)로 보여지게 할지, 리스트(작은 썸네일 형태)로 보여지게 할지, 타이틀(글만 나오게)로 보여지게 할지에 대한 선택 버튼인데 이 중에서 갤러리 버튼은 없애버렸다.


솔직히 갤러리는 한눈에 들어오지 않아 가독성이 떨어진다고 판단된다. 따라서 굳이 있을 필요 없는 갤러리 버튼을 아예 없애버려서 사용자분들이 좀 더 결과물을 쉽게 알아보게 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다.



▲http://ycy0401.tistory.com


여기는 필자의 친동생이 직접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다. 보시는 것처럼 갤러리로 보여지게 되면 이미지들은 확 눈에 띄어 좋지만, 제목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사실 가장 중요한건 사진이 아니고 내용이지 않은가? 그래서 갤러리 버튼을 아예 없애버렸다.


혹시 이렇게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고, 그냥 포스팅 글만 보여진다면, 아직 Fastboot 기본 셋팅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검색 스타일이 처음부터 갤러리 형태로 보여지는 분도 계실수도 있다. 그런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도록 한다.


FastBoot 검색창 모듈 활성화 및 목록으로 검색되게 하기




방법은 관리자에 있는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간다.




gallery 로 검색을 하면, 본문검색리스트 라고 하는 주석이 보일 것이다. 그리고 빨간박스 안쪽에 있는 저 코드를 주석처리를 해버리면 되거나 아니면 아예 지워버리면 된다. 지우는건 비추천이고 (나중에 다시 복원시켜야 할 수도 있으니) 주석으로 처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석처리는 저기 분홍색 밑줄에 표시된 것처럼, <!--주석처리되는부분--> 이렇게 하면 된다. 그리고 저장을 누르고 결과물을 확인한다.




그러면 이렇게 갤러리 버튼이 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부터는 무조건 리스트 혹은 타이틀 형태로 보여지게 된다. 새로 방문하신 분들도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 이제 조금이나마 쾌적한 Fastboot 스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끝.


텐핑 선배 등록, 수익과 연관이 있을까?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가장 자신있는 분야를 파고들어라!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집중하지 말고, 콘텐츠 개발에 힘쓰라!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