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그중에서도 Fastboot 스킨을 적용시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이다. 이번 강좌는 제목과 관련된 부분으로서, 제목의 색상 및 백그라운드(배경색) 색상까지 바꾸는 방법을 다루겠다. 또한 제목 테두리에 도트를 넣는 방법 및 제목 맨 앞에 있는 아이콘 변경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도록 할 것이다.


대중적이지 않은 Fastboot 스킨 관련 블로거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일지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든 티스토리가 HTML 기반으로 자유로이 수정이 가능하기에 아마 일반 다른 스킨을 쓰는 유저분들도 이 방법이 적용 될 수 있으니 한번 관심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티스토리 제목 색상(배경색) 변경 및 테두리(도트) 적용 방법



이것이 Fastboot 스킨의 기본 제목 디자인이다. 배경색을 한번 바꿔보도록 하겠다.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거기서 HTML/CSS 편집 부분으로 들어간다.




CSS항목에서 Ctrl+F를 눌러서 h3.title 을 검색하면, 이런 태그를 볼 수 있다. 여기가 바로 제목 부분이다. 지금 파란색 밑줄 친 부분의 색상코드만 원하는 색상코드로 넣으면 배경색은 바뀐다. 필자는 푸른색을 한번 넣어봤다. 저장을 누르고 한번 테스트 해본다.




이렇게 색상이 회색에서 푸른색으로 바뀌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Fastboot 제목 디자인을 보면, 제목 글씨 제일 왼쪽에 메뉴 아이콘이 보이고, 그 다음에 글씨로 제목이 들어오는데, 저 메뉴 아이콘 색상, 그리고 제목 글씨 색상도 변경이 가능하다.




여기에서 h3.title 태그가 두 군데 이다. 제일 위가 글씨 색상이고, 아래가 제목 아이콘 색상이다. 원하는 색상코드를 넣으면 해당 색상으로 변경이 된다. 끝.


티스토리 1년10개월만에 애드센스 누적수익 만달러(천만원) 이상 달성!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 관계는?

블로그를 하는 이유 : 당신은 블로거인가? 리뷰어인가?

블로그관리 노하우 : 블로그 문체의 중요성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