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는 여자사람동생의 제보로 가끔 Fastboot 스킨의 상단 애드센스가 제대로 송출이 안된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다. 정말 그 말이 사실인지 확인하기위해 블로그를 모두 점검해 보니까, 일부의 글에서 상단 애드센스가 누락되는 현상을 목격하였다. 갑자기 왜 이럴까?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본문 오른쪽 상단 애드센스 간헐적 광고 누락 해결하기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 오리지널 Fastboot 스킨을 적용 후 애드센스 테스트를 해보니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였다. 그렇다면 이건 애시당초에 뭔가 이상이 있다는 이야기가 될 것이다. 최근 설정한 것이 원인이라면, 아무래도 RSS가 의심스럽다.


티스토리 썸네일 로드방식은 아이러니하게도 RSS에서 불러온다는 정보를 입수하였다. 따라서 RSS쪽 설정만 어떻게 바꿔주면 다시 예전처럼 잘 나올 것으로 추측을 해본다. 정말 티스토리는 손이 많이 가는 콘텐츠지만, 그만큼 배우는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우선 관리자 화면에서 글 설정 부분으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공개정책 부분의 RSS를 설정해야 하는데, 보통 사이드바에 있는 최신글 갯수와 맞추면 된다. 필자 경우는 15개로 해놓은 상태다.




이번에는 화면설정으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맨 위에 화면출력 부분으로, 우선 블로그 화면 중 선택화면 부분에서도 똑같이 15개 정도 만들고 목록만 이라고 해준다. 다음 밑에 있는 사이드바 부분도 똑같이 15개로 통일시켜주면 끝이다. 간단하다.




그러면 다음부터는 깨끗하게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애드센스를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것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의외로 쉽게 해결되어 다행이다. 끝.


티스토리 사이드바 구글검색창 달기 (구글맞춤검색 엔진 설치)

애드센스 광고 갯수(개수) 제한 해제 소식

텐핑 선배 등록, 수익과 연관이 있을까?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