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나 기타 다른 HTML을 수정 할 수 있는 블로거 분들께서는 어떻게보면 희소식이 될 수도 있고... 그리 달갑지 않은 소식이 될 수 있겠는데, 다름아닌 애드센스의 광고 개수 제한이 해제되었다는 소식이다. 기존 PC에서는 3개, 모바일에서는 2개 까지 보여지던 갯수제한이 이제 사라진 샘이다.


하지반 바뀐 기준이 참 애매하기 때문에, 이거 자칫 잘못 했다가는 애드센스 영구 정지를 당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주의해야 할 것이다. 제시하는 내용에 의하면, 자신의 콘텐츠보다 많은 양의 광고 게시를 허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주관적인 내용이다보니 "이 정도면 되겠지?" 싶은 경우라도 애드센스에서는 위반의 내용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애드센스 광고 개수(갯수) 제한 해제 소식



그러면, 콘텐츠의 양과 비교하여 어느정도의 애드센스를 넣어야 하는지가 가장 관건인데... 그냥 필자 생각에는 많아야 본문에 3개, 그리고 사이드바에 2개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현재 지금 필자의 블로그에는 사이드바에 두개가 게시되어 있으며 본문에는 위에 한개, 아래에 두개 이렇게 총 3개의 애드센스가 출력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광고가 너무 눈에띄게 커서도 안 될 것이며, 너무 많이 들어가는 것 또한 보기 좋지 않을 것이다. "이 블로거는 아주 광고를 못걸고 죽은 귀신이 달라 붙었구나" 라는 소리를 듣게 하지 않으려면 광고보다는 본문의 내용, 콘텐츠의 퀄리티에 더 중점을 둬야 덩달아 애드센스 수익도 올라가게 될 것이다.




필자가 직접 애드센스 팀에 문의를 해 본 내용의 답변이다. 개수제한이 풀렸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게 사실입니까~ 하고 보냈더니 이렇게 답장이 온 것이다.


[한 페이지당 광고 갯수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콘텐츠의 양에 비례해서 광고 검토를 합니다. 최근 저희 내부적으로 논의 후 정책을 업데이트하게 되었으며 먼저 게시자 분들께 안내를 드리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기에서 걸리는 부분이 있다. "왜 이런 중요사항 부분을 먼저 애드센스 유저분들에게 공개하지 않았나?" 라는 것이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필자의 생각은 이 소식을 가장 먼저 오픈하게 된다면 분명 광고 갯수 제한이 없으니 너도나도 광고를 더 많이 게시하는 일이 불보듯 뻔한 일이 될 것이며, 그러면서 블로그는 점점 광고사이트로 변신하게 될 지 모르겠다. 그러면 오히려 광고를 게시 안하니만 못하기에 블로그 관리 차원에서 제대로 공지를 일.부.러 안한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 요정도 내용으로 대부분 글을 작성하여 올리시는 분들은 종전대로 애드센스 추가 없이, 상/하단에 하나씩은 게시하면 좋겠고, 추가적으로 중간 보다는 사이드바에 하나를 딱 올려 놓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다. 본문을 길게 쓰시는 분들이야 당연히 본문 중간중간에 게시를 해서 수동으로 넣어두기를 권장한다. 필자도 지금 모든 글을 하나하나 수정할 수는 없고, (그러기도 귀찮고) 가장 인기 있는 포스팅을 대상으로 본문 중간에 추가 애드센스를 하나씩 더 끼워넣을 생각이다.




▲애드센스 권장사항 리소스 :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282097?


그러면 애드센스 광고 크기가 또 걸리는데, 아직 모바일에서의 정책은 그대로 이기 때문에 (상단 광고가 본문 전체를 가리는 건 위반) 이 상황만 어기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될 건 없어 보인다. 그리고 웃긴 현상은, 모바일 수익보다는 그래도 아직까지는 데스크탑 수익이 더 많기 때문에 (나만 그런가?) PC 광고쪽을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상황이므로 참고만 하시면 좋겠다.


여튼, 애드센스 광고 갯수 제한이 풀렸으니, 조금 더 수익의 상승 효과를 살짝 기대해 보며 어떻게 해야 최적의 광고위치가 선정이 되고, 얼마나 넣어야 방문자들로 하여금 눈쌀을 찌뿌리지 않을지에 대해서도 연구 좀 해야 겠다. 가장 중요한 건, 애드센스 정지를 먹지 않도록 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이것 저것 다 귀찮고, 그냥 나는 안전하게 가려면 PC 3개, 모바일 2개 이것만 지키면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다. 끝.


티스토리 본문에 구글애드센스 링크광고 넣는 방법

티스토리 사이드바 구글검색창 달기 (구글맞춤검색 엔진 설치)

티스토리 티에디션에 애드센스 넣는 방법

텐핑 선배 등록, 수익과 연관이 있을까?

티스토리 일반 스킨 VS 반응형 스킨 수익 차이?!

블로그수익? 텐핑으로 만들자!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