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켓몬고에서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왜 이사실을 진작에 알지 못했는가에 대한 본인원망을 살짝 해본다. 다행스럽게 오늘 새벽 4시부터 적용이 되었기 때문에(한국시간 기준)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이벤트에 착수해 볼 것이다.


포켓몬고 발렌타인 이벤트는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한국시간으로 2017년 2월 9일 오전 4시 부터 시작이 되었고, 종료시각은 2017년 2월 16일 오전 4시까지로, 정확히 7일간 진행되는 이벤트 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발렌타인 사탕 두배 이벤트 내용 및 기간



포켓몬고 공식 팀으로부터 내려온 공지이다. 따라서 업데이트설은 루머니 뭐니 정확성이 떨어지는 내용이지만, 이번 포켓몬고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는 확실한 것이다. 지금도 포켓몬고를 조금만 해보면 핑크 포켓몬들을 쉽게 마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몬스터볼 부족 현상이 더욱 심화될 것 같다.


-이벤트 내용 요약본-

1. 핑크 포켓몬들이 더 자주 스폰됨

2. 삐, 푸푸린, 뽀뽀는 알에서 부화할 확률이 높음

3. 루어모듈 사용 시간이 30분에서 6시간으로 늘어남

4. 포켓몬 잡을 때, 박사에게 보낼 때 사탕이 두배로 늘어남



포켓몬고 이벤트 기간동안 적용되는 것은, 두배 사탕 이다. 기존 포켓몬을 잡을 때 주는 사탕 3개를, 이제 6개를 받게 되며, 또한 박사에게 보낼 때에 1개를 주던 사탕을 2개를 받을 수 있다. 미뇽을 예로 들자면, 한마리를 잡으면 원래는 총 4개를 받을 수 있지만, 이벤트 때문에 8개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제 망나뇽 만드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할 수 있겠다. (무조건 SS급 이상인 미뇽을 얻어야 한다!) 갸라도스 또한 잉어킹의 사탕이 400개나 필요해서 다소 진화에 어려움이 있는 포켓몬이지만, 이제 한마리당 8개를 얻을 수 있으니 50마리만 잡아도 갸라도스 진화가 가능하다.


또한 구구, 캐터피, 뿔충이 위주로 이 기간을 바짝 이용한다면 빠른 광랩을 진행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 세마리의 포켓몬은 진화시 들어가는 사탕이 12개밖에 안되기 때문에 각 세마리씩만 잡아도 두마리를 진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포켓몬고(Go) 초반 빠른 레벨업 방법 노하우


그리고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라 그런가...? 핑크 포켓몬이 많이 리젠되고 있다. 럭키, 푸린, 푸크린, 아라리, 삐삐, 픽시, 낼름이, 폴리곤, 야돈이 바로 대표 핑크 포켓몬 이다. 딱 봐도 핑크핑크 하지 않은가? 얘들은 스폰율이 올라가서 자주 출몰하는 것이 아니라, 둥지가 바뀌어서 자주 뜨게 된다. 한마디로, 구구성지가 있다면, 그곳에 이제 구구가 아닌 이러한 핑크 포켓몬들이 대거 출몰한다는 뜻이다. 말이 이렇지만, 결국 쉽게 쉽게 전지역 골고루 자주 나타나게 된다. 또한 향료와 루어모듈에서도 자주 나온다고 한다.

 

핑크 포켓몬들중에서 꼭 잡아야 하는것이 바로 럭키이다. 왜냐하면 럭키는 2세대에서 해피너스로 진화를 하는데, 2세대 포켓몬중에서 가장 강력한 수비수(방어) 포켓몬이 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나머지 핑크 포켓몬은... 그냥 사탕으로 후딱후딱 바꿔서 마찬가지로 레벨업의 재물로 쓰시던지, 귀여우니까 관상용으로 키우시던지 하시면 될 것 같다.




포켓몬고 이번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때 가장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할 내용은 앞서 사탕과 관련된 바로 이것! 개체값(IV)이 높은 포켓몬을 잡아다가 진화 시키는 것이다. 미뇽 같은 경우라면 신뇽에서 망나뇽으로 진화를 하기 때문에 꼭 미뇽은 보이는 족족 무조건 잡아야 한다. 다른 필요한 포켓몬도 마찬가지!


포켓몬고(Go) 공격에 강한 포켓몬 조합 순위 (1군부터 3군까지)

포켓몬고(Go) 개체값(IV) 종족값 CP 계산 자세히 알아보기


그리고 삐, 푸푸린, 뽀뽀는 알에서 부화하게 될 확률이 올라간다. 이제 당분간 알에서는 온통 핑크 물결이 일렁이겠구나~! 또한 루어모듈 사용시, 원래는 30분이 지속시간 이지만, 이벤트 기간에는 무려 6시간 지속이다. 참고로 루어모듈 및 향료로 인해 포켓몬이 나오는 것 중, 핑크 포켓몬들도 스폰된다고 한다.


자! 이제 시작이야! 내꿈을 위한 여행이 될 것이다. 특히 개인적으로 대전지역의 모든 발로 팀 여러분들! 힘을 내어 대전지역을 우선 발로로 물들이고, 다른 지역에서 못 쳐들어오게 굳건히 만들 수 있도록 하자. 끝.


포켓몬고 팀 선택 (인스팅트 미스틱 발로) 중요성?

포켓몬고(Go) 포켓몬을 조사한다 멘트로 개체값(IV) 알아보기

포켓몬고(Go) 포켓몬 등급 알아보기 (IV Go 사용법)

포켓몬고(Go) 포켓몬 진화 강화 방법 (별의모래 사탕 얻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