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켓몬고에서 내가 잡은 포켓몬의 개체값(IV)를 알아보는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한눈에 알아보는 방법이 있는데, 대부분의 이러한 앱은 로그인을 요구한다. (IV Go 같은 경우는 오프라인 계산법도 있음)


외국에서 이미 한차례 이러한 앱을 사용한 유저들을 모두 밴을 시켰다는 (계정 정지) 이야기는 한번쯤 들어보셨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는 이러한 사례가 없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을거라고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소중하게 키운 내 포켓몬을 잃기 싫어서 사용을 안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 이런 분들을 위한 아주 중요한 정보를 다루려고 한다. 바로 포켓몬 조사 멘트에 따른 개체값(IV) 측정 방법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포켓몬을 조사한다 멘트로 개체값(IV) 알아보기


포켓몬 트레이너가 최대로 포획할 수 있는 포켓몬의 숫자는 250마리 이다. 이 이상은 담을 곳이 없기 때문에 박사님에게 얼른얼른 보내서 사탕으로 바꿔야 한다. 중요한 건 바로 이거다. 강화나 진화를 통해 충분히 강해질 수 있는 포켓몬을 남기고 나머지는 미안하지만 재물로서 써야하기 때문에, 반드시 포켓몬을 조사한다를 통해 각 팀의 리더로부터 조언을 구하도록 한다.


여기서 조언을 잘 살펴야 한다. 언중유골! 말 속에 뼈가 있다. 아래의 표를 보고 한번 내가 잡은 포켓몬의 개체값을 대략적으로 측정해 보도록 한다.




통상적으로 조사는 두번의 멘트가 나오게 된다. 처음에 나오는 것은 종합적인 평가 부분에 대한 것이고, 두번째에는 개체값에 따른 개인 수치 이다. 즉! 개체값 합이 첫번째, 개체값 수치가 두번째 이다. 여기에서 개체값의 합(IV)은 공격/방어/체력의 속성값에 의해 계산된 수치이다. 개체값은 각각 0부터 15까지의 랜덤한 값을 갖게 된다. 진화 혹은 강화를 해도 증가하지 않는 고유값이기 때문에 포켓몬의 CP가 높아도 이 개체값에 따라 최대 증가하는 CP가 달라지게 된다. 개체값이 낮다면, 당연히 CP도 낮아질 것이다.




필자의 쁘사이저는 "아주 강해. 자랑해도 되겠어!" 라는 멘트와, "최고야! 가슴이 뜨거워져!" 라는 멘트가 나왔다. 그러면 한번 대략적으로 개체값(IV)을 계산해 본다면, 30~36 (66.7~80%)의 전체적인 평가를 받게 되었고, 개체값 수치는 15로 만점이 된다. 대략적으로 B~A 등급에 속하는 포켓몬이라고 보여진다. 따라서 강화를 하면 어느정도 강력한 포켓몬으로서의 성장이 기대된다.




다음은 뿔카노이다. 든든하다 + 가슴이 뜨거워진다 이 두개의 최고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최소 S급 이상이 될 것이다. 강화하면 무척 좋은 친구가 될 것이다.




스라크... 처음 나온 포켓몬인데 평가가 좋지 못하다. 이런 애들은 미안하지만 박사에게 보내면 된다.




으... 리자몽이 나와서 잡았으나...평가가 중간 정도 된다. 따라서 이건 관상용으로 둘 지, 아니면 박사님께 빨리 보낼지 트레이너 여러분들 마음대로 하시면 되겠다.


이렇듯, 꼭 IV 계산기 앱을 쓰지 않아도, 팀 리더의 말을 잘 세겨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나오듯 포켓몬에 대한 앞으로의 진화 및 강화 방향이 서게 된다. 물론 스킬에 대한 디테일한 부분까지는 나오지 않으니 그게 좀 아쉬울 뿐... 끝.


포켓몬고(Go) 체육관 배틀(전투) 레벨 점령 보상 공략 알아보기

포켓몬고 팀 선택 (인스팅트 미스틱 발로) 중요성?

IV Go 보다 빠르고 좋은 포닥(podocs) 사용법 (포켓몬 개체값 등급 보기)

포켓몬고(Go) 희귀몬 찾기 ▶ 포켓몬 실시간 탐색기 (PokeTrack 사용법)

포켓몬고(Go) 포켓몬 진화 강화 방법 (별의모래 사탕 얻기)

포켓몬고(Go) 몬스터볼 던지는법 (직구/모서리/회전/스핀/커브샷)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