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를 하다 보면, 레벨5에서 팀을 선택하는 이벤트가 시작된다. 이 팀은 과연 무엇을 위한 것이며, 팀의 선택에 따라 포켓몬의 능력치가 달라지는건가? 여러가지가 궁금해져서 이것저것 알아보았다.
각 팀의 이름은 발로/인스팅트/미스틱 이라고 한다. 레드, 옐로우, 블루 팀 이라고도 색으로 불리우기도 하는데, 선택장애가 있는 필자로서는 너무나 어려운 선택이었고, 결국 그냥 평소 마음에 드는 색인 빨간색으로 선택을 하였다. 이런 선택에 있어서 운명이 갈리는 건 아닌지에 대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 팀 선택 (인스팅트 미스틱 발로) 중요성?
간단하게 우선 말씀드리자면 팀은 결국 세력전이며, 자신의 능력치나 포켓몬의 능력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아직까지 팀에 대한 명확한 장점은 보이지는 않지만, 점점 포켓몬고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마 세력전에 대한 추가 보너스 라던지, 각 팀별 퀘스트 라던지, 이에 따른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지 않을까 하고 예상을 해본다.
인스팅트 : 알에서 부화한 포켓몬을 연구
미스틱 : 포켓몬의 진화에 대한 연구
발로 : 포켓몬의 전투(배틀)에 대한 연구
이렇듯 포켓몬의 각 분야에 대한 연구를 하는데, 지금은 아직 팀 세력전 전용으로의 효과를 보고 있지만 아마 분명 나중에는 각 분야별로 분명 버프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예를 들자면, 인스팅트 팀을 선택하게 되면 알에서 희귀 포켓몬이 나올 확률이 올라간다던지, 미스틱을 팀 경우는 진화에 필요한 재료들이 조금 절약된다던지, 발로 팀 경우는 포켓몬의 강화 부분에서 더욱 향상이 있다던지 할 것 같다는 생각이다.
또한 체육관 같은 경우, 각 세력별로 점령하는 경우인데 이미 지금 대한민국에서 뜨겁게 체육관 쟁탈전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참고로 같은 팀의 체육관에서 싸워서 이기면, 해당 체육관의 레벨이 오르고, 레벨에 따라 체육관에 등록할 수 있는 포켓몬 숫자가 늘어나게 된다. 그리고 다른팀의 체육관에서 이기면 해당 체육관의 레벨을 낮출 수 있어서 완전히 체육관 명성을 0으로 만들면 결국 점령하게 된다. 이런 체육관을 예로 들어 팀 선택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 하자면 다음과 같다.
1.초반에는 강세인 팀이 좋다. 공격할 곳과 트레이닝할 곳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2.후반에는 열세인 팀이 좋다. 공격하여 차지할 체육관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3.별의모래와 코인이 목적이라면 강세인 팀이 좋다. 한번 들어가면 아무래도 해당 체육관을 유지하는 시간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이다. (21시간마다 보상이 주어짐)
포켓몬고(Go) 체육관 배틀(전투) 레벨 점령 보상 공략 알아보기
대략 이렇게 하면 어디든 들어갈 수 있을 것이고 오랫동안 체육관에 머무를 수 있다. 따라서 팀 선택은 그냥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주관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하자. 남들 다 저거 한다고 나도 저거하고 하면 무슨 재미란 말인가? 내 인생은 내가 알아서 하듯, 포켓몬고 트레이너이신 여러분들도 스스로의 주관대로 팀을 선택하여 최고의 트레이너가 되어보기를 바란다.
참고로, 필자는 칸델라가 리더인 발로에 들어갔다. 칸델라 누님께서 말씀을 아주 이쁘게 하시는게 마음에 들어서이다. 다른 팀 리더들은 약한 포켓몬은 별로라면서 무안을 주는데, 칸델라 누님만은 달랐다. 그래도 마음에 든다며 끝까지 포켓몬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 주신다!!! 이 분이라면 믿을 만 한 팀이라는 확신이 생겼다! 혹시 팀을 아직 못정했다면 바로 발로 팀으로 오길 바란다. 끝.
IV Go 보다 빠르고 좋은 포닥(podocs) 사용법 (포켓몬 개체값 등급 보기)
포켓몬고(Go) 희귀몬 찾기 ▶ 포켓몬 실시간 탐색기 (PokeTrack 사용법)
포켓몬고(Go) 몬스터볼 던지는법 (직구/모서리/회전/스핀/커브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