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굳이 캐논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기본 제어판 기능을 활용하여 얼마든지 복합기의 스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으므로 리소스도 확보하고 공간도 얼마차지는 하지는 않지만 절약할 수 있어서 필자는 되도록 기본 기능만으로 사용하고 있다. 캐논 G2900모델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프린터 모두 해당되는 내용이며, 윈도우10이 아니어도 윈도우7 이상부터는 똑같은 방법이 적용되므로 해당 운영체제 및 복합기를 쓰신다면 이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모든 기본 기능은 제어판에서 이루어진다. 윈도우10 제어판으로 들어가보도록 하자. 참고로 윈도우7 부터는 제어판이 거의 모든 기본기능이 다 들어 있기 때문에 무척이사 사용이 잦으며 편리하게 바뀌었고, 윈도우10으로 점차 발전하면서 제어판 기능도 점점 사용이 용이해졌다. 차후에 나올 레드스톤2 버전에서는 제어판이 완전히 통합된다고 하는데... 기대를 해 보겠다.

 

윈도우10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제어판 항목이 보인다.

 

아직 윈도우10에서 제어판은 옛날 스타일이다. 하지만 이것도 곧 마지막! 레드스톤2 에서는 제어판이 완전 통합되어 이런 스타일이 사라진다고 하니 그립기만 하다. 어쨌건 작은아이콘 혹은 큰 아이콘으로 변경 후 장치 및 프린터로 들어간다.

 

그러면 프린터 항목에 현재 우리집 프린터 목록이 보일것이다. 만약 보이지 않으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한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설치한다. 그냥 바로 제어판 프린터에서 해도 되지만, 자주써야 하기에 이렇게 바탕화면에 등록해 놓으면 요긴하게 쓰일 것이다.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간단 설치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간단 설치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간단 설치 삼성프린터 종류도 많고...모델명은 뭔지 모르겠고... 도무지 어떻게 설치할지를 모르는 상황이라면, 이렇게 한방에 설치를 마무리 해보세요! 완전 쉽게 삼성프

rgy0409.tistory.com

 

캐논 PIXMA 정품 무한잉크 프린터 G2900 설치 및 사용 후기

 

캐논 PIXMA 정품 무한잉크 프린터 G2900 설치 및 사용 후기

드디어 도착하였다. 여기저기 싼곳을 알아보다가 다나와에서 검색해보니 현금으로 싸게 구매가 가능한 곳이 있었다. 바로 그곳에서 구매 완료! 그동안 써오던 캐논 MP287, MG2590은 저가형이라는

rgy0409.tistory.com

 

예를 클릭해서 바로가기를 만든다.

 

바탕화면에 등록되었다. 이제부터 편안하게 프린터 및 스캐너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항목들이 보인다. 여기 스캔시작을 눌러서 스캔을 진행하면 끝이다.

 

또한 이렇게 프린터 속석으로 가서 헤드청소 및 노즐 점검, 청소등을 진행 할 수 있다.

 

인쇄 기본 설정에서는 포토용지로 출력할건지 그냥 일반용지로 출력할건지에 대한 기본 셋팅을 할 수 있다.

 

우선 스캔부터 해보자. 아까 스캔시작을 누르면 이렇게 스캔 기본 화면이 나온다.

 

다른건 건드릴것이 없고 저 부분에 체크가 되어있는것만 풀어주고 스캔을 진행하면 된다.

 

그러면 스캔이 시작된다.

 

스캔이 완료되었다. 가져오기를 해서 방금 스캔한 파일을 저장하도록 하자.

 

저장 후 이미지파일 위치가 폴더로 열린다. 이렇게 윈도우10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편리하게 스캔을 완료할 수 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