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하나의 메일이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도착했다. "윈도우10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중요 정보" 라는 제목으로 온 메일은, 곧 윈도우10 업데이트가 또 대규모로 있을 예정이오니 기대 잔뜩 하라는 부푼 희망의 내용이었다.

얼마나 멋지게 변할지...? 그리고 전부 읽어보니... 왠지 마소 윈도우도 구글의 안드로이드처럼 변해가고 있다 라는 느낌을 떨칠 수 없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윈도우10 애니버서리 업데이트 새로운기능 알아보기


어쨌거나, 얼마나 변하게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Windows Hello 기능이다. 잠금화면이 더욱 안전하게 개선된다. 안면인식, 즉 얼굴인식이 가능해져서 이제 자기얼굴이 아닌 이상, 그 누구도 열어볼 수 없다.


단! 모든 기기에서 지원하는게 아니라, 지금은 거의 일부 모델만 해당되고, 앞으로 추가적으로 윈도우 핼로를 지원하는 디바이스는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지원되는 디바이스 장치는 다음과 같다.


-Acer Aspire V 17 Nitro

-Asus N551JQ

-Asus ROG G771JM

-Asus X751LD

-Dell Inspiron 15 5548

-Dell Inspiron 23 7000

-Dell XPS 13 Core i7

-HP Envy 15t Touch

-HP Sprout

-HP Spectre x360 13

-Lenovo B5030

-Lenovo ThinkPad E550

-Lenovo ThinkPad Yoga 15

-Lenovo ThinkPad Yoga 900

-Samsung Galaxy TabPro S

-Surface Pro 4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다. 뭐...요즘 나오는 윈도우10 탑재 모델들은 다 되지 않을까 싶다.




앳지가 특히 많이 개선된다. 애드블록기능도 추가되어 광고를 끌 수 있게 해주고, 오피스도 이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단! 온라인으로 엣지에 있는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런 다양한 이모티콘이 등장한다. 갑자기 카카오프랜즈가 생각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테마 부분에도 두드러진 변화가 있다. 이렇게 다크모드도 등장한다.




이제 잠금화면에서도 음악을 제어한다. 마치....스마트폰 처럼 ...??


그리고 라스트패스 라고 하는 패스워드 관리 도구가 등장하여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 혹은 모바일 장치에서 이 라스트패스를 이용해서 안전하게 보호받는다.


알림창도 스마트폰 처럼 바뀐다. 보통 작업표시줄 가장 오른쪽에 메세지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여기에 새로운 알림이 있으면 토글로 숫자가 표시된다. 새 알림이 3개라고 하면, 숫자로 작게 3 이라고 표시되어서 읽지 않은 새 알림이 현재 세개구나~ 하고 알 수 있다.


애니버서리는 현재 윈도우10 레드스톤1 버전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므로, 기존 윈도우10 사용자 분들은 업데이트를 통해 애니버서리를 이용할 수 있고, 윈도우10으로 환승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레드스톤1 버전을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