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웹마스터도구에 자신의 사이트맵을 등록하는 방법이다. 우선 사이트맵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검색로봇이 이 사이트에 대한 분석을 좀 더 쉽고, 빠르게 하기 위한 수단이다. 파일 확장자는 XML로 저장이 되며, 사이트맵을 생성해주는 사이트도 많다.

우선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고, 사이트맵을 어떤식으로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그리고 만든 파일을 어떤식으로 업로드 하는지도 알아보도록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아래의 사이트로 우선 들어가도록 한다.




http://www.check-domains.com/sitemap/index.php


외국사이트인데, 티스토리의 사이트맵을 만들어준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우선 자신의 URL을 입력하고, 2번항목은 얼마나 자주 업로드를 하는가 인데, 항상으로 맞춰둔다. Always 로 하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reate Sitemap 을 클릭하면 사이트맵 생성과정이 진행된다.




포스팅의 갯수에 따라 시간이 몇 분에서 몇십분, 혹은 시간 단위로 늘어날 수 있다. 인내를 가지고 기다려야한다.




다 완료되면 밑에 이렇게 Download 아이콘이 생성된다. 클릭하면 sitemap.xml 파일이 다운로드가 된다.




이제 다운로드 받은 sitemap.xml 파일을 자신의 티스토리에 업로드를 해줘야 하는데, 포스팅 하듯 파일을 첨부해서 올려주면 된다.




파일을 찾고, 이렇게 해당 파일을 선택하고 등록을 해주자.




그러면 현재 글이 하나 완성이 되었고, 첨부파일의 링크 주소 복사를 해둔다.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해서 attachment 부터 .xml 까지가 이제 필요한 사이트맵의 주소가 된다. 이 부분은 나중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나 기타 다른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맵으로 활용할 주소가 되니 참고하도록 한다. <ㄲ>


●관련글 :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 등록 방법

●관련글 :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등록 방법

●관련글 : 웹마스터도구에 RSS 제출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