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네이버 검색엔진에 자신의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이다. 여기서는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설명하는데, 기타 다른 사이트도 모두 해당되므로 한번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네이버 블로그 경우는 방법이 다르니 다음으로 넘어간다. (기본적으로 같은 네이버이기 때문에 이미 검색엔진 최적화는 되어 있는 상황이라 네이버 블로그는 별도로 해줄 필요가 없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사이트등록 방법


우선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가야한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http://webmastertool.naver.com/board/main.naver




현재 필자는 세개의 티스토리가 정식으로 사이트 등록이 완료된 상태이다. 새롭게 사이트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밑에 있는 사이트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한다.




그러면 우선 도메인 주소를 먼저 입력하게 된다.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도록 한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 과정인 사이트 소유 확인 절차를 들어가게 된다.




첫번째 방법보다는 두번째 방법이 편해서 두번째로 진행한다. HTML태그를 이용한 방법이다.

메타태그의 저 녹색 코드 부분을 모두 그대로 복사를 한다. 그리고 자신의 티스토리로 가서 이제 붙여넣기를 해줘야 하는데, 위치는 다음과 같다.




HTML/CSS 편집 부분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하나 더 뜨고, 이렇게 오른쪽에 코드가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HTML 부분의 <head> 코드가 위에 보일 것이다. 그 사이에 엔터키를 눌러 빈 줄을 만들어주고 그곳에 이렇게 붙여넣기를 해주면 된다. 저장하고 창을 종료한다.




그러면 이렇게 자신의 사이트가 맞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채널에서는 기타 나머지 SNS (네이버 블로그 포함) 계정을 등록해서 관리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편리하게 등록 가능하다.




혹은 아예 대중적이지 않고 개인이 별도로 만든 사이트도 등록이 가능하다. 거의 이용하지는 않는 기능이다.




채널도 이렇게 등록이 가능하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이렇게 편리하게 티스토리 사이트등록 방법을 알아보았다. 다음번에는 웹마스터도구들에서 볼 수 있는 기능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한다. <ㄲ>



●관련글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