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로 이사를 온지 어언 1년 하고도 3개월이 지나고 있다. 필자는 아주 대단히 만족스러운 이사라고 생각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 몸을 5년이상 담았거늘...돌아오는 거라고는 저품질 이라는 아주 흉물스러운 저주와 열심히 쓴 글이 노출이 안되버리는 아주 좋지않은 상황만 남았을 뿐...지금은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짭짤히 챙겨먹으며 매우 승승장구를 하고 있어서 너무 기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 설치 방법


그나마 네이버 블로그가 마음에 들었던 것 중 하나가 이웃커넥트 시스템 이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이게 다른 블로그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한번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이웃커넥트 위젯을 넣어봤다. 한번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http://section.blog.naver.com/sub/InstallConnectWidget.nhn


네이버 이웃커넥트로 바로 들어가보면 이런 화면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서 다른블로그로 퍼가기로 설정하고, 위젯을 사용할 블로그 주소 입력에 여러분들의 사용할 티스토리 주소 혹은 이글루스 주소를 작성하면 된다. 그리고 필자는 대표블로그로 설정하였다.


나머지 스타일이나 순서정렬, 사이즈는 입맛에 맞게 꾸미면 되겠다. 참고로 나중에 수정도 가능하니까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 가로 사이즈는 자신의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맞추어 정하면 된다. 최대 200px 까지 가능하다. 혹시라도 잘못 선택해도 나중에 추가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은 있으니 안심하라.


티스토리 네이버이웃커넥트 위젯 가로 사이즈 변경 방법




모두 완료되었다면, 맨 밑의 퍼가기를 클릭한다.




네이버 이웃커넥트 코드가 나온다. 코드복사를 클릭해도 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복사해도 되고, Ctrl + C 해서 복사해도 된다.




이제 설치할 티스토리로 가보자. 관리자모드에서 사이드바로 들어간다.




HTML 배너출력 부분의 + 버튼을 눌러 새로 등록한다.



<혹시 HTML 배너출력이 없다면? 아래를 참고하라>




그러면 오른쪽 사이드바에 등록이 되고, HTML 배너출력 바로 오른쪽에 편집을 눌러서 방금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만 해주면 된다. 이름은 뭐 자유롭게 적어넣으면 된다.




이렇게 해서 확인을 누르고, 자신의 티스토리로 가서 사이드바를 살펴보면 이렇게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이 설치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러면 이웃커넥트 위젯 수정은 어떻게 하는가?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 관리자설정으로 들어가서, 기본설정 > 이웃 그룹 관리 > 이웃커넥트 관리하기 로 들어가면 된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위젯 디자인 관리 그리고 위젯관리 수정을 할 수 있고, 이렇게 보시는 것처럼 프로필 대표 블로그 사진도 변경 가능하다.

대표블로그도 바꿀 수 있고, 추가로 다른 블로그에 설치하고자 할 일이 있다면, 주소만 추가해서 셋팅도 가능하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