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자신의 티스토리 사이트를 등록하고 이후에는 어떤식으로 관리를 하는지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다. 많이 개편이 되어서 조작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그래프로 나오기 때문에 쓱쓱 한번 훑어봐도 충분하다. 별도로 조절할 것은 없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페이지 검색 제외 요청 방법


당연히 우선 웹마스터도구로 가야 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자신의 운영하는 사이트가 등록이 되어 있는 조건에서 시작한다.


●관련글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등록 방법

●관련글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 방법

●관련글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등록 방법



우선 등록된 사이트로 들어간다. 필자의 메인 블로그로 한번 들어가 보겠다.




현황에서 오류현황을 살펴보니 이렇게 하늘색 그래프가 일정하게 표시되어 있는데, 내용을 보니 notFound 라고 되어 있다. 결국 주소를 찾을 수 없는 콘텐츠라는 뜻이다.


그 아래에는 바로 이와 관련된 수집 오류 페이지 주소가 나온다. 이 주소를 잘 기억해서 이제 검색 제외 요청을 진행할 것이다.




요청에 가서 웹 페이지 검색 제외로 들어가면 이렇게 현재의 자신의 사이트가 나오고, 여기에 아까 해당되는 주소를 입력해 놓으면 이제 해당 페이지는 검색제외가 된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끝이 숫자이다. 그래서 이렇게 숫자를 넣고 확인만 누르면, 아까 페이지 오류로 검출되었던 웹페이지는 이제 검색 제외로 등록되었다. 간단하게 끝났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