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전 및 충청지역 만화 그리고 웹툰 모임인 그러하다의 일곱번째 정식 모임이 지난 7월 30일 어제 열렸다. 이날은 모두 여섯분께서 참석을 해 주시어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처음 오신 이기용님, 그리고 그의 아내분께서 멀리서 와 주셔서 더욱 감사했다.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하필 장소도 시원하지 못해서 무척 힘든 모임이었지만 그래도 재미있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대전 만화 웹툰 동아리 "그러하다" 일곱번째 모임 후기


거의 삼주만에 모이는 모임이라서 무척 반가웠다. 대전에서 가장 분위기 좋고 가장 친근한 만화동아리, 그러하다는 언제나 화목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웹툰 혹은 만화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림을 그리고 정보도 교환 할 수 있는 그런 모임이다.




현재 필자의 애인이자 동아리 맴버인 장범준양은, 현재 소규모 플랫폼에서 연재를 최근 종료했다. 그래서 다음 차기작을 준비중인데, 이건 그 컨셉원화를 그려본 것! 역시 잘그린다....아아... 모자이크 부분은 야한 부분이라서 생략하였다.




필자의 그림이다. 이모티콘 관련 구상을 해보려고 했는데...역시 순수창작은 어려운 것 같다. 다음번에는 비슷하게 모작 식으로 한번 해봐야겠다.




호스톤 군은, 글에 관심이 많은 요즘이다.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있다.




진혁군은 만화 관련 웹툰을 준비중에 있다. 현재 콘티 및 컨샙을 구상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건 오늘 처음 방문하신 이기용님께서 그린 그림이다. 그림을 배운적이 없다고 하는데...엄청 잘그려서 깜짝 놀랐다. 더 놀라운 것은, 그는 품절남! 와이프분께서 같이 웹툰을 돕고 있다고 한다. 넘나 부러운 신혼부부가 아닌가?!


게다가 현재 이 분은 직업군인 이다. 은퇴할때를 준비하기 위해서 웹툰을 맹 연습하고 있고, 미래를 위한 투자로 신티크 컴패니언까지 구매하서 가지고 오셨다. 엄청난 열정이다.





그의 아내분께서 쏘신 아이스크림! 무척 맛있게 잘 먹었다.




비록 날씨는 더워도 무척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재밌는 하루였다.


대전 만화 및 웹툰 동아리! 그러하다는 실력을 중요시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오로지 성품만 갖춘 그 누구라도 가입 가능하며, 친하게 지내고자 하시는 모든 분들은 모두모두 주저 말고 우리 모임에 나와서 즐겁게 그림을 그렸으면 한다. <ㄲ>



대전 만화/웹툰 동아리 모임 "그러하다"

모임장 카톡 : 친절한효자손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grhd0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비밀댓글의 경우는 질문 내용을 공개하고 답글을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