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비단 와콤에서만 타블렛이나 액정타블렛인 신티크, 그리고 태블릿PC인 컴패니언 같은 제품이 나오는 것이 아니다. 국산업체인 장은테크에서도 꽤 쓸만한 타블렛 제품군들이 있다. 이번에 유튜브로 열심히 활동중인 매화양이 구매한 장은테크 JP220 모델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았는데 확실히 가성비가 좋은 모델임이 분명하다. 아마 그림을 좀 더 본격적으로 그리려고 준비하시는 분들께 꽤 괜찮은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그림그리기 좋은 액정타블렛 장은테크 JP220 후기 리뷰


자, 보면 장은테크에서 두가지 테크트리로 제품이 나왔다. 하나는 JET220 이고, 다른 하나는 JP220 인데, 둘의 차이는 인터페이스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펜의 차이가 크다. 디지타이저 방식으로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식, 그리고 패널 안에 자체적으로 필압패널이 들어가서 펜과 굳이 연결 안해도 바로 인식하는 방식 이 차이인데, 이 부분은 차후에 별도로 글을 쓸 것이다.


관련글 : http://rgy0409.tistory.com/1111 (와콤 AES VS EMR 방식 차이)




장은테크 액정타블렛 JP220 은 이렇게 박스로 담겨온다.




22인치 크기를 자랑하는 압도적인 위압감! 이 넓은 화면이 곧 디지털 캔버스가 된다.




왼쪽이 장은테크 JP220, 그리고 오른쪽이 모니터 이다. 이렇게 듀얼로 구성을 해두고 나중에 그림을 그릴 때에는 왼쪽에만 포토샵이든 사이툴이든 띄워서 그림을 그리면 된다.




포토샵을 켜고 그림을 그려보는 매화양! 역시 귀엽게 잘 그리는군...




포토샵에서 필압이 잘 먹힌다. 생각보다 잘그려져서 기분이 좋다고 한다. 또한 사이툴 같은 프로그램에서도 필압이 잘 된다고 한다. 필압은 2048 레벨이다.




이렇게 뉘어놓고 그림을 그린다. 근데 하나 단점이 있다면 저렇게 뒤로 눕는 발 부분이 모니터의 중앙으로부터 일부만 뻗어 있기 때문에 그것이 좀 그림그릴 때 불안하다 해야하나? 왜냐면 모니터 아래쪽 전체가 땅에 닿아야 지지대로서 기능이 확실해져 어디를 좀 누르고 있어도 흔들리지 않을텐데...그렇지 못해서 좀 불편한감이 있다고 한다. 그것 빼고는 모든게 맘에 든다고 한다.




멋져 멋져!




매화 유튜브 200일 축하 이벤트 : https://www.youtube.com/watch?v=EB3orVJJai4&feature=youtu.be



매화양이 축하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한다. 유튜브 시작한지 200일이 되었고, 벌써 구독자가 700명을 넘었다고 하니 이것참 대단하다. 그래서 이벤트를 한다 하니 한번 그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보도록 하자.


그림을 그리고 싶은데, 와콤것은 비싸서 망설이신다면, 장은테크 JP220 액정타블렛도 괜찮을 것 같다. 한번 고민해 보시길 바라며 이만 마친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