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희 아파트 단톡방이 있는데 의외로 방문 스토퍼를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인증샷도 많이 올라왔고요. 사실 저도 필요성은 느끼고 있었습니다. 일단 창문을 열면 바람은 정말 잘 들어옵니다. 그러면 문이 쾅! 하고 닫힐 확률이 있죠. 열어놓은 상태라면 말입니다. 아마 이거 경험하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정말 깜짝 놀라잖아요? 소리와 충격도 크고요. 그렇기에 윗/아랫집을 배려하는 차원에서라도 방문 도어 스토퍼를 설치해야겠다고 확실히 다짐했습니다. 근데 도어 스토퍼가 뭐냐고요? 말발굽입니다.

 

말발굽을 방 문에 어떻게 설치하느냐가 또 관건입니다. 크게 타공과 무타공 방식이 있어요. 솔직히 현관문같은 무게가 꽤 있는 문은 무타공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 정도의 사이즈라면 무타공도 충분하죠. 그래서 가구에 구멍 뚫는게 싫은 저는 당연히 무타공 말발굽을 찾아보게 되었고 이 제품이 아주 끌리더군요. 설치 방법도 어렵지 않고 무엇보다도 문을 고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이 기존 말발굽과 다른 방식입니다. 훨씬 쉬워요.

 

일단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단순하죠? 저 기둥처럼 생긴 녀석을 문에, 넓적한 녀석은 바닥에 부착시키면 됩니다. 양면테이프로 말이죠. 모든 도구는 제품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3M 초강력 양면 테이프도 같이 들어있어요.

 

출처 : 제품 판매 페이지

이게 어떤식으로 작동되냐면 지금 위의 움짤처럼 작동합니다. 한번 밀어넣으면 잠기고 다시 한 번 문을 살짝 밀면 풀립니다. 넓적한 부분 보이시죠? 누를 때마다 톱니(?)처럼 생긴 기어가 돌아가요. 그게 파인 부분이 있고 가려진 부분이 있죠. 그래서 걸리거나 풀리는 원리인 것입니다. 참 아이디어 좋네요.

 

색상은 화이트, 블랙, 실버(스틸) 이렇게 세 가지인데 저는 일부러 기본 형태인 스틸 컬러를 골랐습니다. 왜냐하면 블랙이나 실버는 기본적으로 이 실버 위에 도색을 한 것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 분명히 도색이 벗겨지게 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더 꼴보기 싫어지죠. 지저분해질 확률이 있어요. 하지만 처음부터 실버면 도색이 벗겨질일은 없습니다. 또한 실버는 모든 집 타입과 잘 어우러지죠. 잘 구매했다고 생각해요. 이것으로 삶의 질이 또 한번 살짝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아니...?! 저 이거 네이버 최저가격으로 구매했는데 이거 알리에서 유사한거 팝니다. 가격도 진짜 저렴하군요. 보아하니 한국인 구매자분들도 꽤 많습니다. 진짜 알리는 사람 빼고 다 파는 것 같습니다. 저는 비록 비싸게 구매했지만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께서는 알리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흑흑) 아래에 좌표 남기겠습니다. 끝.

 

 

KAK Heavy Duty Magnetic Door Stopper Mechanical Door Stop Adjustable Door Holder Non-punch Sticker Furniture Door Hardware - Ali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