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바로 단도직입적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 키캡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레트로 스타일! 클래식 스타일! 고전 스타일! 키보드를 처음 접했을 때가 생각 나는군요. 역시 클래식 디자인이 아직까지 사랑받는건 다 그만한 매력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군요. 키보드 커스텀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히 좋아하실 키캡입니다.

 

짜란! 바로 이겁니다. 중학교 컴퓨터실을 연상케하는 진짜 오리지널 스타일! 키캡은 총 141개이기에 모든 키보드 종류를 대응합니다. 텐키리스는 물론이거니와 풀배열 중 특수키가 추가된 형태의 키보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죠. 디자인은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이트와 그레이의 조합! 전형적인 키보드 스타일의 키캡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어도 각인되어 있습니다. 한국어 붑문만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었군요.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운 부분이긴해요. 그냥 다른 글자와 같은 컬러였다면 좀 더 자연스러웠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이뻐요!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체리 프로파일의 높이이기에 적응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혹시 다른 프로파일을 쭈욱 사용하고 계셨다면 다시 클래식한 높이로 돌아오는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겠군요. 근데 프로파일이 뭐냐고요?

 

키보드 키캡 종류, 인쇄 방식, 크기 정보 (ABS, PBT, SA, OEM, 이중사출 등)

 

키보드 키캡 종류, 인쇄 방식, 크기 정보 (ABS, PBT, SA, OEM, 이중사출 등)

이번에 키보드의 키캡을 변경하면서 여러 가지 지식 습득을 했습니다. 키캡도 상당히 종류가 다양하더군요. 재질부터 시작해서 사이즈 부분에서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

rgy0409.tistory.com

이 글이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군요. 한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염료승화 방식이기에 글씨가 지워질일은 잘 없을 것 같군요. PBT 키캡이기에 내구성도 상당하고요.

 

이제 슬슬 키캡을 바꿔나까봅시다. 먼저 가장 만만한 F키들부터 바꿔보죠. 보시면 아시다시피 완전 순백의 #FFFFFF 화이트 컬러가 아닙니다. 약간 회색빛이 돌죠? 그래서 더 마음에 듭니다. 과거 키보드가 딱 이랬습니다.

 

키캡 교체하는게 조금은 귀찮았으나 그래도 완성된 모습을 보니 그렇게 뿌듯할 수 없습니다. 너~무 이쁘군요. 그리고 역시 키보드는 화이트 프레임이여야 좀 더 잘 어울리지 않나 싶습니다. 이것도 클래식한 디자인!

 

큐센 DT35 104키 PBT 풀윤활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블루퍼플 오테뮤 저소음 피치축 V3 후기

 

참고로 원래 키보드 디자인은 이거였습니다. 원래것도 귀엽고 이쁘지만 왠지 레트로 키캡 스타일이 좀 더 잘 어울리는건 역시 저만의 생각인 것일까요? 아니면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같은 생각이실까요? (후후)

 

키캡 하나만 바꿔도 키보드의 전체 느낌이 확 달라짐이 보이십니까? 이 맛에 키캡을 바꾸는겁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너무 좋고요! 저처럼 레트로 디자인의 키보드를 원하신다면 한번 이참에 키캡 먼저 교체를 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분명 마음에 드실겁니다. 자세한 키캡 정보는 아래에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Korean Keycaps Cherry Profile Mechanical Keyboard Keycaps English Retro Keycap Set 141 Keys Russian Greek White Vintage Key cap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