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번 돈까스 0티어 맛집인 호세키카츠에 이어 이번에는 쌀국수입니다. 쌀국수도 상당히 좋아하는 카테고리입니다. 막내이모님께서 추천해주신 쌀국수 맛집! 대전에서 여기저기에서 쌀국수를 맛봤던 저이지만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기가 대전 0티어 쌀국수 맛집이라고 말입니다. 진짜!!! 맛있어요! 왜 추천해주셨는지 알겠어요.

 

일단 위치는 이곳입니다. 대전 시민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대한통운 가기 전이에요. 회덕 가기 전에 있습니다. 읍내동에 위치한 곳입니다.

 

 

위치는 이곳입니다. 평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짜 훌륭해요. 네이버 지도 평점은 조작이 좀 있을 수 있으나, 구글 지도나 카카오 지도 평점은 어느정도 믿어도 됩니다. 바로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긴한데 주차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차량이 많아서 말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가장 좋은 접근 방법은 대중교통 혹은 타슈이지만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당연히 개인 차량이 훨씬 편할테니, 일단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다는 것! 이것만 인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왠만하면 방문전에 전화를 먼저 하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재료 소진이 이곳은 일상이어서 영업 시간 내라도 일찍 문을 닫는 경우가 있어요. 웨이팅은 거의 필수인 곳입니다. 저희도 평일 낮 12시 30분쯤 방문했더니 앞에 한 5팀 정도 있었어요. 약 30분 정도 대기를 했습니다.

 

그렇게 대기 완료 후 가게에 들어왔습니다. 음식점에는 쌀국수 냄새가 가득차 있었고요.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바로 옆 테이블은 태국 현지인분들도 계셨습니다. 그말인즉슨! 태국 현지인 분들도 오시는 맛집이라는 증거가 되는 것입니다.

 

셀프코너도 있습니다. 밑반찬들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표가 보이십니까? 가격이 진짜 말도 안 됩니다. 소고기쌀국수랑 바닷게쌀국수 가격이 각 8,000원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날짜를 고려하면 정말 저렴한 편인거에요. 요즘 왠만하면 외식할때 밥값이 만원 이상이니까요.

 

반찬도 정갈합니다.

 

이날 지인분과 함께 방문했습니다. 저와 자주 동행하시는 이모티콘 작가님이시죠. 최근 차를 뽑으셔서 여기 저기 자주 다니십니다. 저는 바닷게쌀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사실 소고기쌀국수를 먹고 싶었는데 그래도 기왕 온거 여러 메뉴의 맛을 경험해보고 싶었어요.

 

작가님은 소고기쌀국수를 주문했고요. 아~ 향부터 다릅니다.

 

근데 크기가 진짜 어마무시합니다. 저는 무슨 곱빼기가 잘 못 나온 줄 알았어요. 왕 푸짐합니다. 재료도 겁나 푸짐하게 많이 들어있고요. 이게 8천원이라니?! 이건 진짜 믿을 수 없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맛 아니겠습니까? 맛을 봤습니다.

 

맛있습니다. 진~짜 맛있어요. 둘 다 맛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소고기쌀국수가 더 맛있었습니다. 바닷게쌀국수는 게맛살 완자도 들어있고 얼린 두부며 선지도 들어있었어요. 어묵도 있고요. 그리고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토마토도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맛이... 약간 통일되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맛은 있어요. 하지만! 역시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 하지 않던가요? 그래서 그런지 소고기쌀국수가 진짜 쌀국수의 정석이라 할 만큼 정말 훌륭했습니다.

 

고수는 따로 제공됩니다. 아무래도 한국인 입맛에 맞추려다보니 호불호 중 불호가 많은 고수가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고수 추가는 비용이 들지 않아요. 그리고 여기 고수는 진~짜 향과 맛이 엄청 진합니다. 오리지널 고수 그 자체였어요. 그래서 전 너무 좋았습니다. 고수를 못 먹었었거든요? 근데 어느날 그냥 갑자기 고수가 좋아졌어요.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아무튼 지금은 고수 킬러입니다. 역시 쌀국수는 고수가 포함되어야죠! 고수를 너무 허겁지겁 넣어 먹느라고 사진찍는것도 깜박했습니다. (엉엉) 아무튼 여기는 진짜 맛있고요. 다음번에는 다른 지인분들과 함께 재방문할 예정입니다. 같이 동행하셨던 작가님도 엄청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이런 훌륭한 쌀국수 음식점을 알게 되어 기쁘기 그지없습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