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는 심심할때마다 저의 닉네임으로 글을 검사합니다. 오늘은 혹시 어떤 분들께서 저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셨을까 하고 말이죠. 말씀드렸죠? 저는 관종이라고요. 그래서 그런겁니다. 검색해보면 대부분 책 후기글이 많습니다. 그리고 간간히 오프라인 후기글도 보이고요. 그런 글들을 볼 때마다 더 열심히 활약을 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하지만 역시 악의 무리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딱 한 번 저에 대한 험담하는 내용의 댓글을 네이버 모 카페에서 봤었습니다. 뭐 그럴수도 있죠. 잘 모르면 말입니다. 그런건 상관 없습니다. 딱 용서하지 못하는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콘텐츠 무단 도용입니다. 글을 그대로 베껴 가져가는 행위를 뜻합니다.

 

또 발견했다

검색했더니 안 쓰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처리에 대한 글이 딱 포착됩니다. 이 사람은 참 어리석은게 제목은 살짝 수정했는데 본문 내용을 수정하지 않았군요. 제 닉네임이 그대로 검색에 걸렸습니다.

 

안 쓰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저는 이렇게 안전하게 처리했습니다

 

안 쓰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저는 이렇게 안전하게 처리했습니다

사용 정지된 신용(체크)카드, 혹은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방치중인 카드들을 어떻게 처리할지 검색을 해봤는데 가장 압도적으로 많이 추천하는 방법은 역시 분쇄였습니다. 문제는 카드가 플라스

rgy0409.tistory.com

이게 제가 작성한 원본 글입니다.

 

자음 모음 하나도 틀리지 않고 그대로 베껴옮겼습니다. 이미지의 워터마크도 보시다시피 그대로 옮겨갔고요.

 

저의 닉네임이 그대로 본문에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복사한 글에 메크로 댓글이 한 가득입니다. 심지어 본문을 그래도 대충 확인하신분이 있는 것 같은데 검증...을 뭐 당연히 안 하겠죠. 이게 지금의 티스토리 현실입니다. 공지글도 올렸더라고요? 참나~ 기가막힌 내용입니다. 댓글 메크로 남기지 마라~ 무단으로 도배 댓글 남기지 마라는 내용입니다. 본인글에 매크로와 도배성 댓글은 그렇게 잘 차단할거라면서 타인의 글은 막 그냥 어? 함부로 퍼날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나봅니다. 양심을 안드로메다를 넘어 저 은하성단까지 보내버리신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저작권 신고 처리

감히 내 글을 무단복제? 티스토리 저작권 침해 신고하는 방법

 

감히 내 글을 무단복제? 티스토리 저작권 침해 신고하는 방법

티스토리는 글로서 창작 활동을 하는 플랫폼 입니다. 엄연한 창작물로서 저작권은 해당 에디터에게 있습니다. 그런데 이를 무시하고 무단 복제를 하는 사람들이 간헐적으로 존재 합니다. 저 역

rgy0409.tistory.com

그렇습니다. 저 사람을 직접 만날수도 없으니 할 수 있는건 이것 뿐입니다. 피해를 본게 없으니 경찰에 사이버 신고를 해서 처리를 할 수도 없어요. 이렇게 신고하면 복제된 글은 삭제 처리가 되겠지만 정작 중요한 저 주인장은 아무런 조치를 받지 않습니다. 물론 경고 정도는 받을 수 있겠죠. 앞으로 한번 더 복사하면 계정 정지를 하겠다는 내용으로 말이죠. 그럼 뭐하겠습니까? 새 계정 만들어서 또 누군가의 글을 퍼갈겁니다. 허락도 없이요. 사람을 조져야 하는데 그럴 수 없는게 너무 화가나고 짜증납니다.

 

이런 문제가 부쩍 늘어나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제법 응대가 신속해졌습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칭찬을 하고 싶습니다. 부디 제 글을 베껴가신 저 주인분께서 이 글을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더 이상 타인의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지 마세요. 우리 인간의 존엄성은 잃지 말고 삽시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