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맷 후 모든걸 재설치하고나니 당연히 포맷 전 완벽했던 저의 환경설정도 싹 다 날아갔습니다. 포맷 완료 후에는 필수적으로 통합코덱과 팟플레이어를 설치합니다. 그러면 십중팔구 한글 자막이 90도 돌아간 상태로 출력됩니다. 이건 폰트 문제가 아니라 팟플레이어 설정 문제입니다. 해결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팟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F5입니다.

 

가장 먼저 자막 > 스타일의 글꼴로 들어가서 기본 및 대체 글꼴을 모두 변경해 줍니다.

 

한글자막만 90도 반 시계 방향으로 회전되서 출력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글꼴명 앞에 @(골뱅이)가 포함된 글꼴인 경우입니다. 따라서 방법은 너무나 쉽죠? 그렇습니다. 골뱅이만 없애주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골뱅이가 없는 글꼴을 지정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자막 글꼴은 a시네마체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가독성도 좋고요. 추천합니다. 무료 폰트입니다.

 

다음은 자막 > 자막 탐색기에 들어가서 같은 방법으로 글꼴을 골뱅이가 없는 폰트로 지정해주면 끝입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눌러서 팟플레이어 환경 설정을 저장하고 다시 팟플레이어를 재시작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한글 자막이 올바르게 출력될 것입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