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앤커 사운드코어인데 이게 배터리 시간이 정말 짧습니다. 2시간 이상 넘어가면 거의 다 닳아요. 그래서 장시간 사용을 못 하죠. 그렇기에 중간에 사운드 출력 장치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때 신속하고 정확하며 빠르게 출력 장치를 교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오디오 디아비스 스위처(Audio Device Switcher)인 것입니다.
오디오 디바이스 스위처 설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audio device switcher 라고 영문으로 검색하시면 바로 검색됩니다. 저는 지금 설치를 했기에 설치됨이라고 나와있지만 여러분들은 무료 혹은 설치라고 뜰거에요. 들어가시어 바로 인스톨 합니다. 무료입니다.
설치 과정에서는 특별하게 중요한게 없으니 생략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에 실행이 되어있을겁니다. 아이콘 모양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스피커 모양이에요. 마우스를 올려다 놓으시면 Audio Device Switcher 라고 뜹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Settings 로 들어갑니다.
오디오 디바이스 스위쳐 사용법
가장 먼저 할 일은 새로운 단축키 등록입니다. 그러려면 먼저 이름부터 지어줘야겠죠. Name의 맨 오른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New로 들어갑니다.
이름 입력 부분에 여러분들이 알 수 있는 이름을 지정해 줍니다. 기왕이면 영어 또는 영어+숫자 조합으로 이름을 지어주세요. 모든 프로그램의 언어는 베이스가 잉글리쉬 입니다. 아라비안 숫자는 세계 공용이고요. 한글은 비교적 프로그램들과 친한 사이는 아니거든요. 오류 최소화를 위한 수단이니 영문으로 해주세요. 저는 햇갈리지 않게 장치명으로 했습니다.
새로운 이름을 지어줬으면 해당 이름을 Name 항목에서 선택합니다. 이제 해당 이름에 저장할 장치를 체크하고 마지막으로 Hotkey에 단축키로 사용할 키를 차례로 입력해 줍니다. 여기까지가 단축키 지정의 끝입니다. 매우 간단하죠?
최종적으로 이렇게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각 네임별로 장치와 단축키가 정확히 들어갔는지 확인하시고 이상 없으면 프로그램을 창을 닫습니다. 이제 단축키를 직접 입력하여 사운드 출력 장치가 올바르게 바뀌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에 단축키를 입력할때마다 사운드 장치가 변경되는걸 확인하셨다면 설정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해당 장치로 잘 출력되는지 직접 테스트 해보세요. 오디오 디바이스 스위처 하나로 삶의 질이 향상되다니... 이제 번거롭게 수동으로 사운드 출력 장치를 변경하지 않아서 너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Settings로 들어가시어 Run 관련은 모두 체크해주세요. 그래야 시스템을 재시작해도 최소화 상태로 실행되니까요.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