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것도 알리에서 충동구매한 것! 가격이 매우 착했기에 바로 구매했습니다. 마침 멀티 카드 리더기도 하나 필요하기도 했고요. 이 제품은 OTG까지 지원하기에 더할나위없이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OTG란 On The Go의 약자로 USB 인터페이스간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보통 USB라는 녀석은 PC에 맞물려 사용하는게 일반적이잖아요? 스마트폰 OTG 라고 들어보셨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이제 USB 관련 저장장치를 스마트폰에 다이렉트로 물려서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꽤 오래전 기술이죠. 대중화 된지 좀 오래 되었어요.

 

살펴보기

생긴건 이렇게 생겼습니다. 제품 설명에는 6 in 1 이라고 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인풋은 3 in 1, 아웃풋 3 in 1 입니다. 인풋은 SD카드, TF(마이크로SD)카드, 그리고 마지막으로 A타입 USB 메모리입니다. 이 세개를 동시에 장착 할 수 있고 각자 저장장치를 따로 인식하게 됩니다. 마지막 아웃풋은 마이크로5핀, A타입 USB, 그리고 가장 핫한 C타입 인터페이스입니다. 즉 대부분의 디바이스에 맞물려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양 끝에 아웃풋 단자가 있습니다. A타입 USB가 보이는군요. 근데 뭔가 복잡하게 생겼죠?

 

그렇습니다. 트랜스폼 됩니다. 위로 재끼면 마이크로5핀 USB 단자로 변신합니다.

 

나머지 반대쪽에 C타입 USB 단자가 있습니다.

 

한쪽에는 TF, SD, A타입 단자가 있습니다.

 

사용 시작

먼저 OTG의 기능을 알아보려고 스마트폰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C타입으로요. A타입의 USB 메모리를 장착한 상황입니다. 이 사진은 미러리스로 촬영했습니다.

 

훌륭하게 인식합니다. USB 메모리 저장장치 안에 있는 파일도 열람 가능합니다.

 

PC에는 C타입으로 연결해 봅니다. 아까 미러리스로 찍었던 사진 파일을 검증하기 위해서 SD카드 어댑터에 있는 TF메모리가 잘 인식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어김없이 잘 인식합니다. 순식간에 PC에 복사를 완료했습니다. 메탈 바디라서 공랭에 유리하며 인식도 잘 되고 무엇보다도 저렴하기에 OTG 카드리더기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끝.

 

 

0.69US $ 50% OFF|OTG Type C SD TF Card Reader 6 in 1 USB 3.0 Micro USB Flash Drive Adapter 5Gbps High Speed Transfer Multifuncti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