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가 워낙 좁고 낮아서 칼을 갈기에는 조금은 힘이 드는 우리집... (엉엉) 하지만 조금만 버티면 됩니다. 내년에 이사를 가기 때문입니다. 그때까지 잘 살아야겠죠? 허나 지금 당장 불편한건 못 참기에 최상의 칼갈이 환경을 위한 몇 가지 장비를 알리에서 추가 구매했습니다. 혹시 예전 글 기억하십니까?
이 글이었죠. 이 숫돌에 추가 애드온 제품을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고정대와 앵글 가이드입니다.
숫돌 홀더(고정대)는 이 제품입니다. 대부분 다 이 형태더라고요.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한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숫돌을 이렇게 홀더에 고정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딱히 설명서는 필요 없었습니다. 아마 딱 보시면 어떻게 고정하는지 그 원리를 파악할 수 있을테니까요. 다만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완벽하게 고정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살짝 살짝 밀립니다. 그래서 생각한건데 싱크대와 숫돌이 닿는 부분에 고무발을 부착시켜서 마찰을 최대치로 올리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조금의 쿠션 효과가 있을테니까 좀 더 견고하게 고정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앵글 가이드는 바로 이렇게 칼 등에 장착해 쓰는 형태입니다. 말그대로 최적의 칼날 연마를 위한 가이드가 되어줍니다. 끼우고 숫돌에 갈면 끝!
가이드가 장착된 높이만큼 칼이 비스듬하게 갈리니 확실히 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는 것 같아요. 그냥 적당히 각도 조절해서 인간의 힘으로 갈아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칼을 처음 연마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되는 제품일 것 같으나, 칼을 자주 갈아본 경험이 있다면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도착한 이 두 개의 아이템으로 이제 칼갈이 작업이 좀 더 편리해졌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