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자홍 작가님의 친절한 가이드로 나날히 승승장구(?)하고 있음을 셀프로 느끼는 중입니다. 이모티콘 작업도 그렇고 블로그 글쓰기도 그렇고 역시 정답은 무조건 많이 시도하는 것입니다. 자홍 작가님도 그렇게 말씀하셨고요. 무조건 많이 그려볼 수 밖에 없는 것 같다고요. 맞는 말입니다. 그렇기에 요즘에는 이모티콘 모임 시간을 많이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혹시 대전에서 이모티콘 모임을 찾으신다면 저희 모임에 오세요!

 

 

대전 카톡 라인 OGQ 이모티콘 스티커 제작 모임

#이모티콘 #스티커 #OGQ #움티 #멈티 #생산적 #취미 #부업 #아이패드 #클립스튜디오

open.kakao.com

이쪽으로 입장 후 인사와 간단 소개만 먼저 해주심 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클립스튜디오에서 텍스트 레이어를 여러 개 선택한 상태에서 글꼴(글씨체-폰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쉽습니다. 이것도 자홍 작가님께서 알려주셨어요. 까먹기전에 얼른 글로 옮기려고요.

 

테스트용으로 텍스트 레이어를 4개 정도 만들었습니다. 각 레이어별로 텍스트를 따로 입력했습니다. 이제 일괄 선택 후 폰트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현재 적용된 글꼴은 UhBee ZZIBA 폰트입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텍스트 레이어를 모두 선택 후 텍스트툴(단축키 T)을 누릅니다. 그리고 텍스트 도구 속성에 있는 글꼴 부분을 변경하면 됩니다. 이게 전부에요. 완전 쉽죠? 현재 어떤 글꼴이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저는 UhBee Charming 글꼴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일괄 선택된 텍스트 레이어만큼 순식간에 글꼴이 변경이 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은 포토샵보다는 클립스튜디오가 원탑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클튜에서 글꼴 일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이제 끝났습니다. 앞으로는 무조건 열심히 이모티콘 작업만 하면 됩니다. 승인 될 때까지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