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 모임을 자주 진행하면서 면도 역시 자주 해야만 하는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면도는 그냥 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면도 후 빨갛게 막 올라오시는 분들! 면도 이후 가려움증을 경험하시는 분들! 면도 이후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시는 분들! 그건 모두 여러분들의 면도 방법이 잘못되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면도는 철저한 위생관리가 생명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면도하시면 절대로 면도 트러블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가 장담합니다.

 

면도후 피부트러블 (붉게 올라오는 것, 가려움) 예방 및 관리 방법은?

 

면도후 피부트러블 (붉게 올라오는 것, 가려움) 예방 및 관리 방법은?

저는 피부가 민감한 편입니다. 그리고 수염도 자주 나고 많이 자라는 편이라 하루 1회 면도는 필수 입니다. 일반 날 면도기와 전기 면도기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 면도기를 구매한 이유는

rgy0409.tistory.com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하면서 피부트러블과 작별을 했습니다.

 

면도는 잘 마무리 되었는데 문제는 푸르딩딩한 입 주변과 턱입니다. 이래서 꽤 많은 남성분들이 레이저 제모를 하는 모양입니다. 실제로 아는 남동생도 수염 때문에 레이저 시술을 받았는데 푸르스름이 꽤 사라졌죠. 근데 저는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않아요. 저는 다행히 수염이 꽤 잘 자라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멋들어지게 자랍니다. 그래서 지워버리기엔 뭔가 좀 아깝습니다. 아주 이따금씩 수염을 기르고 싶을때도 있거든요. 아무튼 지금은 면도 이후 푸르딩딩한 수염 자국을 최대한 가리고 싶습니다.

 

비비크림보다 좋다! 남성 비레디 파운데이션 5호 오웬 사용 후기

남자 수염자국 가리기! 더샘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컨투어 베이지 후기

 

이런 여러가지 남성 화장품을 현재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좀 더 간단한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했고 때마침 네이버 쇼핑 알고리즘이 이런 제품을 저에게 소개시켜 주었습니다.

 

나인위시스 하이드라 앰플 비비스틱입니다. 사은품으로 클랜징워터까지 주셨군요. 비비스틱이라는건 말그대로 비비크림을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입니다.

 

SPF50+와 PA++++ 등급입니다. 자외선은 아주 잘 막아줄 것 같습니다. 근데 저는 어차피 선크림을 가볍게 얼굴이 도포 후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없는 것보단 낫죠. 좋습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양쪽 모두 사용하는 것으로 한쪽에는 화장브러쉬가, 다른 한쪽에는 비비스틱이 존재합니다.

 

이게 화장브러쉬죠. 매우 보들보들합니다.

 

이건 비비스틱입니다. 엇? 근데 가운데 뭔가 흰색 영역이 있습니다? 이러면 생각보다 밝은 톤을 보여줄 것 같은데 말입니다. 딱히 남성을 겨냥해 나온 화장품이 아니어서 그런지 기본적으로 밝은 톤입니다.

 

임시로 손에 발라봤습니다. 역시 밝습니다. 뭔가 꾸덕한 느낌입니다.

 

생각보다 발림은 좋습니다. 심하게 끈적이지도 않습니다. 확실히 피부가 밝아집니다. 이러면 안 되는데... 말이죠. 제 피부가 그리 밝은 톤이 아니거든요.

 

테스트삼아 면도를 하고 바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바르기 전 모습입니다. 어휴... 저 수염자국들 보세요. 푸르스름하기 그지 없습니다.

 

자! 살짝 바른 이후의 모습입니다. 확실히 커버가 되긴 합니다. 참고로 엄청 소량 바른 상태입니다. 더 꾸덕하게 바르면 확실히 커버는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톤이 너무 밝기에 수염이 나는 부분만 바르면 뭔가 기존 얼굴 피부톤과 맞지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소량 바른 것이에요. 제대로 바르면 얼굴 전체를 싹 다 발라줘야 하는데 또 그렇게 되면 목 피부색이랑 또 안 맞고... 으으... 역시 화장의 세계는 심오합니다. 소량 발라도 꽤나 밝아진다는것에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비비스틱이어서 사용은 참 편리합니다. 또한 가방에 넣고 휴대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피부가 밝은, 수염자국으로 고민인 남성분들께 추천해 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