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미 2230 규격의 케이스를 구매한지가 언제인데 금새 또 이 녀석에 눈이 돌아가고 말았습니다. 사실 지금도 안 써서 놀고 있는 외장형 저장장치가 엄청 많은데 말이죠.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이 녀석을 가지고 싶습니다. 가격도 얼마 안 해요! 게다가 이 제품이 마음에 드는건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 없는! 마치 USB 메모리같은 타입의 SSD 외장 케이스이기 때문입니다.

 

M.2 NVMe 2230 SSD 전용 C타입 알루미늄 메탈 케이스 ITGZ 사용 후기 (With 라이트온 SSST CL4-3D256)

 

위의 제품이 가장 최근에 구매한 2230 크기의 SSD 케이스입니다. 온도가 좀 높아지는게 단점이지만 크기며 성능 모두를 만족시켜주고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무척 흡족해하고 있습니다.

 

매우 큐트하구나!

출처 : 알리 판매 페이지

이 제품의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 ITH60-U059

-NVMe 프로토콜만 지원 (SATA 미지원)

-SSD 크기 : 22 x 30 mm (2230)

-SSD 최대 인식 용량 :  4TB

-지원 M.2 규격 : M or B Key 모두 지원

-USB 3.2 Gen2 10Gbps 전송 속도

-UASP 지원

-재질 : CNC 알루미늄 합금 쉘

-메인 컨트롤러 칩 : RTL9210 (NVMe)

-인터페이스 : C타입

-크기 : 40 x 40 x 8 mm

-무게 : 약 30g

-지원 OS : 윈도우, 맥OS, 안드로이드 (OTG)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 인식 가능합니다. 즉 사용처가 매우 넓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인식 됩니다. 즉 OTG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케이스에 그려진 황소 로고 캐릭터가 너무 마음에 드는군요. 심플한 동물 로고를 워낙 좋아해서 그런건지 몰라도 개인 취향 저격입니다. 게다가 알미늄 합금 바디! 내구도는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대부분의 USB 메모리는 플라스틱 몸체입니다. 물론 USB 메모리도 고급으로 갈수록 재질이 좋아지긴 합니다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는 것! 내구도는 저장장치 제품군에서 상당히 중요한 포지션입니다. 실수로 떨어뜨려 고장나면 데이터까지 작별할 우려가 있으니까요.

 

USB 메모리 vs USB 타입 SSD 저장장치

USB 메모리는 용량이 이미 정해진 완제품밖에 없습니다. 물론 용량을 정해서 구매하면 되지만 이후에 용량을 업그레이드 할 수 없죠. 허나 오늘 소개해드리는 저 녀석은 다릅니다. 케이스 따로, SSD 따로이므로 용량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장착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사용하다가 용량이 부족하다 싶으면 한 단계 더 큰 용량의 SSD를 구매해서 교체하면 됩니다. USB 메모리가 인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거나 뭔가 속도가 엄청 느려졌다 싶으면 전체를 새로 구매해야 하지만 조립형의 경우에는 케이스와 SSD를 따로 점검 가능하므로 더 신속하고 정확한 사후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USB 메모리보다는 SSD 외장형 케이스가 훨씬 속도가 빠릅니다. 압도적으로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정도가 있다고 한다면 USB 메모리보다는 SSD가 더 좋습니다. USB 메모리의 경우 어느날 갑자기 객사하는 사태가 꽤 발생합니다. 저도 USB 메모리를 다양하게 써봤는데 이런 경험이 있습니다. 반면 SSD 외장형 저장장치의 경우는 아직까지는 돌연사하는 경험은 없습니다. 데이터 안전도 부분에서도 SSD 저장장치가 좋습니다. 물론 정말 중요한 데이터는 여러개의 저장소에 분할해 백업본을 저장해야 합니다.

 

마무리

외장장치의 케이블이 너무 귀찮다고 생각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USB 메모리처럼 뚜껑 열고 단자에 꽂아 사용하기만 하면 되니까요. 내부에는 eMMC 방식의 메모리가 아닌 SSD가 들어있어서 일반 USB 대비 압도적인 데이터 전송 속도를 보여줄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제품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9.76US $ 53% OFF|M.2 NVMe 2230 SSD Enclosure Case USB C Adapter 10Gbps Play Box And 1000MB/S Gen2 Plug Box Portable USB3.2 Drive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