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이 이번에 미국으로 출장을 간다고 합니다. 약 두 달 정도로 예정되어 있다는군요. 그렇기에 해외에서 사용할만한 LTE 라우터를 추천해달라고 부탁을 하십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꽤 괜찮은 성능의 LTE 라우터를 추천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기회는 왔습니다. 평소 벼르고 있었던 이 녀석을 간접 체험해 볼 때가 말입니다. 저도 언젠가는 태국에서 한 달 살기를 실천할 계획이었고 그때 가지고 갈 와이파이 라우터를 이것으로 거의 확정짓고 있었거든요.
원래는 화웨이 제품을 고려하고 있었는데 아시다시피 이놈의 화웨이 제품이 백도어 이슈가 커지면서 신뢰도가 바닥으로 나락갔습니다. 그래서 바로 관짝으로 넣어버린 비운의 회사로 떨어지고 말았죠. ZMI (즈미) 라는 브랜드는 원래 샤오미의 협력사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지금은 샤오미 인프라에서 독립해 독자적 브랜드로 열심히 사업을 진행중인 듯 합니다. 즈미 브랜드는 과거에 보조배터리를 한 번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것이었죠. 제품 마감도도 훌륭했고 성능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지금은 수명이 다 되어 폐기 처리된지 오래 되었지만 언젠간 보조배터리를 다시 제대로 사용할 날이 있다면 즈미 브랜드 제품을 한번 더 사용할 것이라고 다짐했었죠. 그만큼 만족도가 높았던 브랜드입니다. 초두효과가 굉장했기에 지금도 상당한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적어도 저한테는 말이지요. 아무튼 즈미에서 출시한 라우터 제품이니 당연히 성능과 제품 퀄리티는 믿을 수 있겠다 싶었기에 지인에게도 망설임없이 바로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MF885 라우터의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WLAN : IEEE 802.11a/b/g/n
전 세계 13개국 밴드 지원 : 홍콩, 대만, 일본, 캐나다, 미국, 유로, 인도, 싱가포르, AU, 뉴질랜드 등
ZMI MF885 라우터는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갖추었습니다. 만약 해외 여행 목적으로 사용하신다면 긴급시에는 스마트폰을 충전시킬 수 이쓴 보조배터리 임무까지 수행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렇게된다면 라우터 자체의 배터리 남은 용량이 줄어들게 되겠죠? 밖에 장시간 머물 예정이 있다면 왠만하면 스마트폰은 완충해서 가지고 가시거나 별도의 보조배터리를 따로 준비해 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예전에 일본 여행을 약 보름 정도 갔다 온 경험이 있는데 라우터 기기는 의외로 배터리 소모가 빨랐습니다.
즈미 MF885 라우터는 기기 자체적으로 상태를 알 수 있는 LED 디스플레이가 없습니다. 제어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ZMI 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혹시 여러개가 나와서 어떤 앱이 진짜인지 모르신다면 요기 아래에 링크를 첨부했으니 직접 다운로드 받으시어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구글플레이에 공식 등록되어 있는 즈미 앱입니다. 저는 단순히 링크만 가지고 왔으며 악성코드따위는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심을줄도 모릅니다. 그런데 커뮤니티 글을 살펴보니 구글플레이에 등록되어있는 즈미 앱 버전은 구버전이라고 하는군요. 왜 업데이트를 안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즈미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앱 다운로드 링크까지 첨부했습니다. 이게 더 최신 버전입니다. 혹시 몰라서 둘 다 링크 올려두었습니다. 그런데 즈미 앱 기본 언어가 중국어여서 보기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중국어로 나온다면 안드로이드 OS의 기본 언어인 한국어 다음으로 두번째 언어를 영어로 추가하시면 영문 버전의 ZMI 앱이 된다고 하니 한번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인 후기
현재 지인은 미국에 있습니다. 슬쩍 여쭤봤습니다. 즈미 라우터 성능을 말입니다. 그 대답은 매우 만족이었습니다. 연결도 잘 되고 사용하기 편리하답니다. 뭐 이거면 목적 달성했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설마... 불만족을 느끼는데 제가 물어봐서 미안한 마음에 좋다고 둘러대신건 아니겠지...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