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녹지 않는 얼음! 언젠간 써봐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실천을 미뤄왔던 그 제품을 마침내 구매해 사용해 보았습니다. 구매 전에 사전조사를 해봤는데 실제 얼음보다 성능이 별로라는 이야기도 꽤 많았습니다. 리얼 아이스는 그 자체만으로 냉각효과가 뛰어나죠. 얼음을 오래 잡을 수 없는 것처럼요. 그래서 음료에 얼음을 넣으면 녹기 전까지는 차가운 온도를 유지해 줍니다. 그러나 녹는다는 단점이 치명적입니다. 얼음은 물이 언 것! 즉 녹으면 액체 물이 됩니다. 이게 음료와 섞이면서 음료의 농도를 옅게 만듭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너무 싫습니다. 그래서 아이스큐브를 구매한 것입니다. 이 녀석은 절대 녹지 않으니까요.

 

아이스큐브 살펴보기

이겁니다. 처음에 아이스큐브라는 단어를 몰라서 「녹지 않는 얼음」, 「스테인리스 얼음」, 「금속 얼음」이라고 검색을 했습니다. 아무튼 검색하니 바로 이 제품이 나왔지요. 구매 전에 검색해보니 많이 넣어야 효과가 뛰어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8개 세트로 구매했습니다. 보관 케이스까지 제공하는군요. 판매 업체에 따라 제공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아이스큐브가 개별 포장되어 있습니다. 좋군요.

 

영롱한 아이스큐브! 차갑습니다.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시원한것이 아니라 안에 냉각수(?)가 들어있습니다. 흔들어보면 느껴집니다. 안쪽 냉매제 때문에 차가운 상태가 유지되는 것입니다. 일종의 핫팩 원리라고 해야 할까요?

 

아이스큐브를 편히 집어들 수 있도록 전용 집게도 제공됩니다. 끝 부분이 고무로 덮여 있기에 쉽게 잡힙니다.

 

이렇게요.

 

사용해보기

이제 테스트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깨끗이 씻습니다. 설거지하듯 씻으면 됩니다.

 

저는 씻고 바로 냉동고에 넣었습니다. 왜냐하면 건조하는 동안 먼지가 살포시 앉게 될 테니까요. 그게 싫어서 바로 시원하게 얼려주었습니다. 냉동고에 3시간 이상 넣어줘야 한다는군요. 저는 한 5시간 정도 넣어두었습니다. 넣어두고 까먹었기 때문입니다.

 

꺼내고 약 1분 후 온도를 측정한 결과는 약 1.5~3도 사이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기가 막힌 타이밍으로 아까 주문한 버거킹이 도착했습니다. 제로-코크를 바로 컵에 옮겨 담고 아이스큐브도 하나씩 살포시 넣습니다. 얼음보다 무겁기 때문에 훅 하고 가라앉습니다.

 

홀짝홀짝 제로코크를 마시고 슬슬 드러나는 아이스큐브의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일부러 한 시간 이상을 실온에 방치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시간 뒤에 마셔봤는데 놀랍게도 음료가 시원하네요! 지속 시간은 약 두 시간 정도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오래가는군요. 얼음보다 차가움이 오래 유지되면 합격입니다. 성능이 의외로 뛰어나서 역당황을 하고 말았습니다. 이런 상상도 해봤습니다. 혹시 제품 결함이 있어서 안의 냉각수가 음료에 섞이는 일이 없을까 하고요. 그렇기에 세척하면서 철저히 흘러나오는 부분은 없는지, 금이 간 유격 부위는 없는지를 꼼꼼히 체크했습니다. 물론 이 정도의 미약한 양으로 저를 사망케 이르기에는 역부족이겠지만 그냥 원효대사 해골물처럼 찝찝함은 남게 될 것입니다. 다행히 모두 양품이네요.

 

근데 이 점은 불편...

아이스큐브 1개의 부피는 모서리가 약 2.5cm 이므로 3을 곱하면 7.5세제곱센티미터가 됩니다. 즉 7.5ml가 되지요. 총 8개의 아이스큐브를 사용하게 되면 60ml의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만약 컵에 500ml의 음료를 담을 수 있다면 이 녀석 때문에 440ml의 물을 담게 된다는 것! 한 모금만 마셔도 음료가 빠르게 소진되는 효과를 경험하게 됩니다. 차 같이 천천히 마시는 음료는 크게 상관 없을 수 있으나 물이라던지 콜라 등의 음료수들은 리필을 자주 해야 하는 단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어떤 분 께서는 왜 알리에서 사느냐라고 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는데, 국내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큐브도 대부분 중국에서 OEM으로 떼와서 판매하는 겁니다. 아무튼 아이스큐브는 대만족입니다. 이제 제로콜라를 최소 두 시간 동안은 시원하게 마실 수 있게 되었군요! 자주 리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그래도 녹지 않고 시원함이 길게 유지가 되니 좋습니다. 아래에 구매 페이지를 남겨두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11.16US $ 24% OFF|Stainless Steel Ice Cubes Set - 4/6/8 Pcs Stainless Steel Ice Cubes Set Reusable - Aliexpr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