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잉크가 필요 없는 프린터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흔하게 사용중입니다. 우리들이 배달 음식을 주문하면 영수증이 봉지에 붙어 도착하지 않습니까? 그 영수증을 출력한 프린터가 바로 잉크 없는 프린터입니다. 보통 열전사 프린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말그대로 열을 사용해서 프린팅하는 디바이스입니다. 열전사 프린터는 용지가 특수합니다. 영수증을 불에 한번 살짝 그을려 보세요. 일반 종이와의 차이를 분명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라벨지 전용 프린터 등으로 다양하게 일상 생활속에서 쓰이고 있지요.

 

포메모 T02 프린터

이 제품은 어느날 우연히 알리에서 발견했는데 상당히 괜찮아보여서 충동구매를 하게 된 것입니다. 또한 이모티콘 모임을 요즘 많이 하고 있는데 왠지 회원분들의 작품을 추억삼아 하나씩 출력해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일단 실 성능이 궁금하기에 확인차 구매한것도 있습니다. 패키지는 이쁩니다.

 

구성품은 C타입 충전 케이블과 사용 설명서, 그리고 본체인 미니 프린터입니다. 맨 위의 버튼은 커버를 여는 버튼입니다. 누르면 저렇게 튕겨지듯 커버가 열립니다. 안쪽에는 번들용 용지가 들어있습니다.

 

정면 기준으로 오른쪽에 전원 버튼이 있고 바로 옆에 상태 표시등이 있습니다. 길게 누르면 켜지고 꺼집니다. 충전시에는 LED가 깜박이며 완충시에는 계속 점등 상태가 됩니다. 이는 전원이 켜진 상태와 동일합니다.

 

뒷부분에는 제품에 대한 인증 마크와 간단 스팩이 나와있습니다. 근데 이게 제품 자체에 레이저 각인이 되어있는게 아니라 프린팅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번들용 용지입니다. 앞뒤가 구별되어 있으니 장착할때도 면을 구별하여 넣어줘야 합니다.

 

이렇게 넣으면 됩니다. 보이는 바깥 부분이 프린터 정면으로 오도록 넣어주면 됩니다. 약 1cm 정도 노출된 상태로 커버를 꽉 닫아주면 준비 완료입니다.

 

Phomemo App

구글플레이에서 Phomemo를 입력하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회원 가입은 필요 없고 구매한 T02 블루투스 프린터를 연결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가 되고 이때 포매모 앱을 실행하면 T02 디바이스를 바로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지금 연결하기를 눌러 무선 연결을 완료하면 오른쪽 상단에 연결이 완료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전체적으로 여러 메뉴들이 있는데 주요 핵심 사용 기능은 아무래도 메모와 사진 인쇄, 그리고 템플릿입니다. 특히 템플릿에는 여러가지 기본 프리셋들이 있어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맨 하단의 네가지 메뉴 중 프로필로 들어가보면 현재 총 인쇄된 길이도 표시됩니다. 이런 부분은 참 만족스럽네요. 인쇄된 총 길이까지 표시할 줄이야?! 의외로 사용자 편의성에 많이 신경쓴 티가 납니다. 또한 한국어가 지원될줄도 몰랐어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처음 사용하신다면 반드시 튜토리얼과 제품 설명서를 읽어보세요. 튜토리얼은 프린터와 앱을 어떤 식으로 활용하는지에 대해 동영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패키지에 들어있는 제품 설명서는 영어인데 앱에 있는 제품 설명서는 한국어 번역이 완료된 전자책입니다.

 

사진 인쇄는 사진첩에 저장된 이미지를 출력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템플릿은 딱 보시면 아실거에요. 기본 백그라운드 이미지 위에 텍스트만 넣어 간편하게 출력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앱 하단의 메뉴 네개 중에서 그래픽 부분도 템플릿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거의 사용할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기

가장 먼저 스마트폰 갤러리에 저장되어있는 제 이모티콘을 한번 테스트삼아 출력해 보겠습니다.

 

이겁니다. 바로 출력해 봅니다. 사진 인쇄에서 불러온 후 출력하면 됩니다.

 

오?! 생각보다 출력 상태가 좋습니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퀄리티가 생각보다 높아요! 딱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컬러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어쩔 수 없죠. 잉크젯 프린터가 아니니까요. 바로 이어서 다른 이미지도 출력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메모 편집의 기능을 활용해 출력해 보겠습니다. 메모 편집에서는 텍스트 뿐만 아니라 프리셋, 사진도 불러와서 넣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은 자홍 작가님의 다요토끼 이모티콘의 일부입니다. 다요토키 출력은 허락을 받고 사용함을 밝힙니다.

 

아주 좋습니다. 잘 출력되네요! 약간 도트 느낌이라 이모티콘과 더 잘 어울립니다.

 

출력된 용지는 스티커용지여서 출력 후 바로 재단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마스코드인 효자곰도 출력을 안 할 수 없죠! 바로 뽑아봅니다.

 

굳굳! 만족스럽습니다.

 

프리셋에 있는 투두리스트는 텍스트만 수정해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더 놀라운 부분은 텍스트의 글꼴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설정 옵션이 디테일해서 놀랐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의외의 성능에 정말 놀랐습니다. 제품 페이지에도 한국인 후기글이 많은데 성능이 우수하고 퀄리티가 높아서 좋다는 내용들이 제법 보였거든요? 그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저도 만족스럽습니다. 아래 좌표를 남겨두었으니 관심 있으시면 직접 방문하시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잘 산 것 같습니다. 끝.

 

 

13.99US $ 61% OFF|Phomemo T02 Portable Mini Thermal Printer 203dpi 53mm Printing Stickers Wireless Inkless Mini Pocket Label Not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