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이 제품에 대한 구매 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헤드셋 제품군인데요, 그냥 헤드셋이 아닌 5.8GHz 무선 주파수를 사용한다고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게다가 브랜드도 듣보잡이 아니라 레노버였구요. 그렇기에 구매 후기가 제로였어도 믿고 구매했습니다.
위의 제품이구요. 구매 후 상품은 무사히 제 품에 도착했습니다. 허나 이것은 서막이었습니다.
이런?! 속았구나!
우선 레노버 브랜드는 맞습니다. 물론 레노버 마크만 박혀 판매되는 이름모를 중소기업 제품이겠지만요. 실제로 레노버 G35-A라고 검색해보면 참고 자료가 정말 안 나옵니다. 이것만봐도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상관 없습니다. 제품 소개 페이지에 있었던 USB 리시버만 제대로 패키지 내용물에 포함되어 있으면 됩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헤드셋이 먼저 저를 반겨줍니다. 오케이~ 이건 통과입니다. 안쪽에는 나머지 부품들이 들어있겠죠?!
아... 없습니다. 분명 제품 페이지에는 USB 리시버도 있었고 5.8Ghz 무선 채널을 사용한다고 홍보까지 해놓은 주제에 정작 중요한 USB 리시버가 없습니다. 그렇다는건 이 녀석은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방식인 것입니다. 3.5mm AUX 단자는 있는걸로 보아하니 유선 연결도 지원하는 모양이군요. 블루투스 연결은 아무짝에도 쓸모 없습니다. 이미 저는 남동생에게 선물해준 JBL 660NC Live 헤드폰이 있으니까요! 성능은 당연히 JBL이 한 수 위일 것이구요.
판매자 튀튀튀
판매 페이지를 방문해보니 판매자는 판매 중지를 한 상태였습니다. 알리에서 중지를 때린건지, 판매자가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판매 중단을 선언한건지는 몰라도 너무 분하군요. 저렇게 대놓고 5.8Ghz 무선 방식을 지원하는 것처럼 해놓고 소비자를 기만하다니?! 용서 할 수 없습니다.
환불 신청
당연히 제품 설명과 다른 제품이므로 이의 제기를 해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상대로 알리에서 중재를 진행했고 환불 처리는 무사히 완료되었습니다. 알리 환불 절차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알리에서 구매하는 것 자체가 약간의 모험심을 요구합니다. 이같은 일들이 자주는 아니어도 가끔씩 일어나거든요. 이번 일은 다행히 판매 중지가 되었기에 알리에서도 해당 판매자의 문제로 인식해서 빠른 환불이 진행되었지만 그렇지 않은 판매자들도 꽤 있거든요. 저도 한 번 속았던 적이 있습니다. 페이팔로 환불을 해줄테니 구매확정과 별표 다섯개를 꼭 부탁한다고해서 그 말을 믿고 확정을 누른 순간! 판매자는 더 이상 말이 없었습니다. 즉 먹튀를 한 것입니다. 알리에서 구매 확정을 하면 더 이상 돌이킬 수 없습니다. 다행히 비싼 제품이 아니었기에 그냥 불우이웃을 도왔다고 생각하고 넘어갔지만 앞으로는 절대 판매자의 메세지를 모두 믿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알리에서 제품을 구매할 일이 있으면 왠만하면 제품 후기글이 어느정도 있는 페이지에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