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지난번에 미니 단축키 키보드에 대해서 후기를 남긴 바 있습니다. 사용해보고나니 몇 가지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해당 단축키 키보드는 Ctrl과 Alt를 대체할 수 없었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 포토샵이나 클립스튜디오를 사용해보시는 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Ctrl키와 Alt키를 조합해 사용하는 단축키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따라서 단축키 키보드는 이런 키조합을 이용해 사용하기가 어렵다는 부분입니다. 물론 해당 프로그램에서 단축키 정보를 바꾸면 되겠지만 애석하게도 컨트롤과 알트키를 제외한 나머지 키 조합은 사실상 불가능했습니다. 뭔 뜻이냐면 A키와 D키를 조합해 쓸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G60 이모저모

그래서 이것을 발견해 구매하지 하게 됩니다. 제조사에 대한 정보는 나와있지 않고 모델명만 G60이라고 되어있습니다. 2.4Ghz 주파수를 사용하는 무선 방식의 한손 키보드입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 G60

연결 : 2.4Ghz 무선 USB 2.0

인터페이스 : C타입 USB

내장배터리 : 2,000mAh 리튬이온

멤브레인 35Key

7가지 색상모드 RGB 백라이트

 

이 정도입니다. 사양은 무난해서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가격이 무선 대비 착하다고 생각됩니다. 저 멀리에서 출발한 탓인지 박스 상태가 엉망입니다. 뭐 상관없습니다. 한두번 겪었던 문제도 아니니까요. 제품만 멀쩡하면 됩니다.

 

다행히 본체는 무사합니다. 구성품은 USB 동글이, C타입 충전케이블, 간단 사용설명서, 키보드입니다.

 

생각보다 가볍습니다. 무게가 궁금해지는군요.

 

약 334g입니다. 좋은 무게입니다. 혹시 정밀 저울 제품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리브라 LS301 디지털 초정밀 주방 저울 후기

 

리브라 LS301 디지털 초정밀 주방 저울 후기

남동생이 본격적으로 몸관리에 들어갔습니다. 그동안 살이 너무 쪘다면서요. 이제 다이어트와 근육 만들기에 속도를 붙일 모양입니다. 녀석은 원래 운동 마니아로서 아마 마음 먹으면 꼭 해내

rgy0409.tistory.com

 

바닥에는 고무발이 있어서 미끄럼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G60이라고 모델명이 표시되어 있으며 Fn(펑션)키를 활용한 간단 사용 방법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저렇게 물방울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된 홈이 두 개 있습니다. 이는 필시 침수 시 해당 구멍으로 배출된다는 뜻일겁니다. 따라서 이 키보드는 절대 기계식이 아님을 알았습니다. 멤브레인 아니면 플런저 키보드인데 가격이 저렴하니 멤브레인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따가 키캡을 하나 분리해서 축을 확인해보면 더 확실할 것 같습니다.

 

윗부분에는 아날로그 전원스위치와 C타입 충전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키캡 하나를 제거해서 축을 확인해봤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라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키캡의 각도입니다. 사실 신경쓰지 않는 부분인데 혹시라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찍어봤습니다.

 

충전은 이렇게 합니다. 충전시에는 빨간색 LED가 안쪽에서 은은히 빛납니다. 완충시 LED는 꺼집니다.

 

USB-A타입 2.0 동글이 입니다.

 

사용해보기

전원을 켜면 이쁜 LED가 스팩트럼처럼 은은하게 빛납니다. 기본적으로 7가지의 LED 모드를 연출할 수 있으며 변경 방법은 Fn + ESC키를 누르면 됩니다.

 

어두워도 키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z3EkcAouSbY

 

타건하는 영상도 찍어보았습니다. 키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멤브레인의 키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 메인 키보드는 저소음 적축이어서 그런지 멤브레인의 키감이 낮설지 않습니다. 오히려 큰 차이를 못 느끼고 있어요.

 

클립스튜디오 + 액정타블렛과 찰떡

본래의 목적이었던 액정타블렛 바로 왼쪽에 G60 무선 한손 키브도를 배치하고 작업해 보았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쾌적한 디지털 드로잉 작업 환경이 완성되었습니다. 다만 클립스튜디오의 단축키를 일부 변경을 해야만 합니다. 왜냐면 반쪽짜리 키보드니까요. U, I, O, P같은 키는 없기에 모두 다 왼손을 사용하는 키로 변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점만 빼면 참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번에는 Ctrl키와 Alt키, Shift키, 스페이스바가 모두 있으니 두려울게 없습니다.

 

마무리

제품 마감 퀄리티는 그리 뛰어나지 않습니다. 알리에서 구매하는 제품들은 뭐 다 이모양이니 마감은 패스합니다. 기능적인 부분만 보자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충전 방식이기에 건전지 교체해줄 일도 없습니다. 무선이라 케이블이 너저분하게 놓일 일도 없습니다. 그래서 배치가 자유롭죠. 무선 방식의 한 손 키보드는 이 제품이 유일한 것 같습니다. 알리에서 한 시간 넘게 검색해보고 뒤져봤는데 이 제품만 유일한 무선 방식이었습니다. 유선 제품은 더 저렴하고 종류도 많습니다. 아무튼 G60 키보드! 잘 샀습니다. 덕분에 작업 능률이 더 올라간 듯 합니다. 제품 링크는 아래에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29.54US $ 26% OFF|One Handed Gaming Keyboard RGB Backlit 35 Keys Portable Colorful Rechargeable 2000mAh Battery Keyboard for PS4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제 딸아이도 클립스튜디오 사용중인데요.
    깜짝 선물을 하면 좋아할까요? ㅎ
    2022.08.04 00:19 신고
    • 오~ 근데 자녀분께서 웹툰 작가를 꿈꾸신다면 그림도그리면서 대사도 넣어야하기에 그냥 일반키보드를 쓰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그림작업만하면 이 키보드가 편할것입니다. 한번 무슨작업을하는지 옆에서 슬쩍 살펴보세용
      2022.08.04 01:56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