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추억여행을 위한 카테고리를 하나 개설했습니다. 제 티스토리를 구독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이미 읽어보신분이 계실 수 있으시겠군요. 혹시 못 보셨다면 아래에 살짝 링크를 해두겠으니 시간 여유가 되시거나 심심하시면 한번 스윽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요즘의 10대는 아마 이걸 잘 모를거에요.

 

KKND 복사 좀 해보겠다고 1.44MB 플로피 디스크를 몇십장 샀던 추억

 

저 글을 작성하면서 진짜 한번 플레이 해보고 싶어서 KKND를 열심히 구글링을 통해 찾았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찾아내고 말았습니다. 문제는 이게 완전 오래된 게임이다보니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니까 이런 오류가 뜨더군요.

 

Failed to setup DirectDraw Error

분명 최신 버전의 다이렉트X가 설치되어 있을 터! 이 문제는 단순 다이렉트X 관련은 아닐 것 같습니다. 검색해보니 보통 예전 윈도우 게임 실행 시 이런 오류들이 많이 발생하는 모양입니다. 그럴때는 호환성 체크를 해서 실행하면 왠만한건 대부분 해결됩니다.

 

첫번째 해결 방법

실행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맨 아래의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호환성 탭에서 호환 모드를 현재 윈도우 버전으로 변경합니다. 제 경우는 윈도우10이지만 윈도우8부터는 빌드가 엇비슷하기에 (그리고 윈도우10 선택지도 없기에 그나마 최신 버전인) 윈도우8로 선택했습니다. 그 아래의 설정 항목에 있는 체크들은 모두 풀어줍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눌러 적용시킨 후 다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이 과정에서 왠만한 게임들은 모두 실행이 될 것입니다.

 

두번째 해결 방법

만약 위의 방법이 먹히지 않는다면 그때는 호환성 문제를 직접 해결해서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행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호환성 문제 해결로 들어갑니다.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해결사가 실행되었습니다. 두 개의 옵션 중 첫번째인 권장 설정 시도를 누릅니다.

 

프로그램 테스트 버튼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다이렉트드로우 관련 오류를 내뿜었던 게임들은 실행이 될 것입니다.

 

실행 완료 후 정상 종료를 하고 현재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렇게해서 대부분의 Failed to setup DirectDraw Error 메세지 문제는 해결이 될 것입니다. 만약 이렇게해도 되지 않는다면 그때부터는 문제가 복잡해지는데 운영체제를 해당 게임에 맞는 버전으로 가상머신을 활용해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게임 하나 하자고 성격성 이렇게까지는 못할 것 같군요. 꼭 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윈도우10 샌드박스 설치 및 사용법

 

윈도우10 샌드박스 설치 및 사용법

최근 재밌는 기능을 하나 알게되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샌드박스(SandBox) 라고 하는 기능 입니다. 샌드박스는 직역하면 모래상자라는 뜻 입니다. 어렸을적이 생각납니

rgy0409.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