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8부텨였을까요? 윈도우 설치 시 자꾸 마소(마이크로소프트 줄임말) 계정을 요구하기 시작했던 무렵 말입니다. 윈도우7 까지는 그냥 PC 이름 지어주면 되는건데 어느순간부터인가 이제 계정 로그인이 거의 필수가 된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아마 스마트폰 보급화의 가속으로 이 현상 또한 급증했다고 봅니다. 아무튼 상황은 빠르게 변해가므로 대응 또한 빨라져야 할 것 같습니다.

 

허나 이런 부분은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서 미리 언급한다고 하지만 수 많은 정보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은 이 모든 IT 업데이트 소식을 머릿속에 꿰차고 살아갈 수 없습니다. 또한 업데이트 소식에서는 대체 방법에 대해서 제대로 언급해주지 않는게 보통입니다. 나머지는 사용자가 일일히 자세히 조사해보거나 미리 대체 방법을 파악해야 하죠. 이번 윈도우11 클린 설치에서도 이런 비슷한 부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만약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 설치를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마소 계정이 있어도 로그인이 안 되는 상황인데 그러면 설치를 위해서 인터넷이 되는 환경까지 자리를 옮겨야만 할까요? 이런 불편함이 발생할수 있기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이 부분을 대체할 수 있는 오프라인 설치 방법을 넣어놨습니다.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1 설치 중간부터 보여드립니다. 마소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에서 보이는 항목 중 로그인 옵션을 누릅니다.

 

로그인 옵션 화면이 나왔습니다. 이제 두번째 항목인 오프라인 계정 버튼을 누릅니다.

 

마소 계정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글이 나오는군요. 맨 아래에 있는 지금은 건너뛰기 메뉴를 누릅니다. 이렇게하면 윈도우11 오프라인 설치 과정의 핵심 부분이 완료됩니다.

 

이제 나머지는 쉽습니다. 기존 윈도우 설치 방식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PC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암호도 입력합니다. 만약 암호 입력 없이 전원을 켜면 바로 바탕화면으로 진입하게 하려면 암호를 입력하지 마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설치 과정은 화면에서 지시하는대로 진행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만 설명드린것이고 나머지 윈도우11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