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본체 전원버튼을 눌러도 켜지지 않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요즘들어 부쩍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이건 필히 안쪽의 똑딱이 스위치 속 금속판 사이 사이에 먼지들이 누적되어 접촉이 제대로 발생하지 않는 현상임이 분명합니다. 과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할 때 이런 문제로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이 꽤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안쪽의 스위치만 교체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PC 전원버튼만 따로 판매하는지 알리에서 검색해보니 역시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이 제품이 괜찮아 보여 구매를 하게 됩니다.

 

제품 이모저모

바로 이겁니다. JFP1인 전면 패널 커낵터를 USB 신호로 바꿔주는 장치죠.

 

이 전면커넥터 케이블을 PC의 메인보드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터치버튼을 저 파란색 USB에 연결하면 끝입니다.

 

전면 패널 커넥터는 여느 본체와 마찬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DD LED 케이블만 빠진 상태입니다.

 

터치버튼에는 파란색 USB 단자와 일반 검은색 USB 2.0 단자가 있습니다. 파란색 USB 단자는 USB 3.0이 아닙니다. 단지 구별을 위한 것입니다.

 

터치버튼 부분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가볍습니다. 좌측 상단에는 리셋, 우측 상단은 LED 켜기/끄기, 아래쪽 터치버튼이 전원 버튼입니다.

 

바닥 부분에는 3M 양면 테이프가 발라져 있습니다.

 

메인보드 뒷 부분의 패널에 남은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이 터치부분의 USB 단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USB 연장선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하지만 사용하지는 않을거에요.

 

연결하기

오랜만에 본체를 열어재낀 마당에 먼지제거좀 같이 진행해 보았습니다. 전면패널단자에 잘 연결합니다. 이것만 하면 다 한 것이지만 제품이 양품인지 불량인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우선 모니터와 마우스만 연결하고 본체 케이스는 개방한채 바로 테스트를 해봅니다.

 

이상 없이 정상 작동함을 확인함

음~! 좋습니다. 정상 작동하는군요. 이제 안전하게 종료 후 마무리를 하고 이 터치 버튼의 위치를 어디로 하면 좋을지를 고민할 일만 남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진짜 너무나도 갑자기! 이렇게까지해서 PC 전원버튼을 주렁 주렁 메달아 써야 하는가에 대한 회의감이 몰려왔습니다. 지금도 여러 케이블들이 본체와 맞물려있는데 이녀석까지 연결하면 너무나도 혼돈일 것 같았습니다. 예상한 버튼의 위치는 먼지가 쌓이지 않는 컴퓨터 책상 바로 아랫 부분이었는데 실수로 발이 터치되어 PC가 종료되면 너무나도 짜증이 날 것 같기도 했습니다. 그렇다고 발이 닿지 않는 위치에 하자니 케이블이 너무 거추장스럽게 마치 골몰길 전봇대의 전선들마냥 널부러지게 될 것 같구요.

 

본체 전원버튼이 따로 있었다니...

사실 가장 깔끔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본체의 전원 버튼을 수리하는 것일겁니다. 바로 저 부분인데 여기만 혹시 따로 팔까 싶어서 알리에서 검색해봤습니다. 그리고 크게 깨달았습니다.

 

 

1.14US $ 29% OFF|50/100/200/300cm Power Button Switch Cable for PC Switches Reset Computer Power Momentary Automatically Reset P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네.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저 규격 맞구요. 왜 나는 진작에 이걸로 찾아볼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 싶었습니다. 이게 가격이 훨씬 저렴합니다. 동시에 가장 완벽하게 수리를 하는 방법이기도 하지요. 깔끔하게요.

 

결국 참지 못하고...

그래서 구매해 버렸습니다. 혹시 몰라서 길이별로 각각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50cm와 100cm 입니다. 본체가 미들타워여서 50cm도 될 것 같은데 PC일이란건(?) 모르잖아요. 그래서 안전빵으로 두 종류의 케이블로 주문했습니다. 어차피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 없습니다. 이제 이 녀석이 도착하고나서 다시 한 번 교체 과정에 대해 후기글을 남기겠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의 컴퓨터도 전원버튼을 눌렀는데 전원이 잘 들어오지 않는다면 버튼 부분만 새 것으로 교체하는 방법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 물론 대기업 브랜드 제품의 데스크탑일 경우, 전원 버튼 규격이 기존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먼저 본체 안쪽의 전원 버튼 부분을 살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본문에서 소개해드린 터치 버튼같은 제품을 사용해서 전원 버튼을 교체하는 방법도 있으니까 한번 고민해 보세요. 제품 링크는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끝.

 

 

20.35US $ 26% OFF|87HA Desktop Computer Switch RGB Light Touch Restart Power on Effect External Host Power Supply 2xUSB2.0 Fast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