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우롱차를 열심히 달여 마시는 요즘입니다. 평소 물을 잘 마시지 않는게 버릇이 되다보니 차라도 자주 마셔보자는 마음에 그나마 좋아하는 우롱차를 사서 마시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우롱차 완제품을 구매해 마셨는데 타산이 맞지 않아서 조금은 귀찮지만 그래도 한 번 끓이면 4L씩 나오는 우롱차잎을 사서 달여마시고 있습니다. 이미 이부분에 대해서는 후기글을 작성한 바 있으니 혹시 여러분들도 직접 우롱차잎을 사서 끓여 마시고 싶으시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롱찻잎을 사서 집에서 직접 우려 마시기 (with 미넥스 스텐 차망 티인퓨저)

 

우롱찻잎을 사서 집에서 직접 우려 마시기 (with 미넥스 스텐 차망 티인퓨저)

최근에 일본 여행의 향수를 다시 한 번 집에서 느껴보기 위해 좋아하는 우롱차를 PET병으로 사서 마셨습니다. 근데 진짜 이틀만에 10병을 다 소진시켜 버렸습니다. 그만큼 벌컥벌컥 드링킹 했다

rgy0409.tistory.com

 

푸젠 우롱차잎

처음에는 90g 짜리로 구매했지만 이게 생각보다 몇 번 못먹더군요. 그만큼 구매 이후 자주 마셨다는 증거겠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아예 대용량으로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을 발견하게 됩니다. 우롱차잎 대용량도 은근 가격이 좀 나갑니다. 근데 이 제품은 가격이 저렴해서 일단 한번 마셔보고 판단하자는 마음에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짜 대용량입니다. 실제로 1kg인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측정하지 못했습니다. 그냥 믿어보는거죠. 한없이 의심하면 삶이 피곤해지니까요.

 

음~ 잎 향은 우롱차잎 향이 납니다. 하지만 끓여 마셔야 진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제습제

대용량이다보니 한번에 다 소진할 수 없는 상황! 그러면 보관을 해야 할 것입니다. 지퍼팩에 담아 보관할 생각인데 문제는 습기입니다. 특히나 여름철이고 장마 시즌이라 습기가 장난 없을거에요. 따라서 공기 중 수분을 흡수할 수 있는 방습제가 필요합니다. 다이소에 들러서 대충 이걸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제품명은 「넓은 흡습면으로 4배 빠른 제습제 스탠드형」입니다. 가격은 천원이구요. 최대 수분을 흡수하면 내용물의 용량이 약 450ml 정도 형성된다고 합니다.

 

뒷부분 전체가 흡습면이라 아주 그냥 공기 중 수분을 좍좍 잘도 흡수할 것 같습니다.

 

다이소 제습제를 이렇게 우롱차잎을 보관중인 지퍼팩에 같이 넣어둡니다. 그리고 봉인하죠. 이제 습기로부터 안심입니다. 곰팡이 방지 기능까지 있으니 더 안심이에요. 그래도 안심하지 않고 최대한 빨리 소진하도록 벌컥벌컥 달여 마실 것입니다.

 

달여 마셔보기

바로 마셔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4L 기준으로 약 16g 정도면 됩니다. 정밀 전자저울을 사용해 정확한 무개를 측정합니다. 전자저울 제품 후기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브라 LS301 디지털 초정밀 주방 저울 후기

 

리브라 LS301 디지털 초정밀 주방 저울 후기

남동생이 본격적으로 몸관리에 들어갔습니다. 그동안 살이 너무 쪘다면서요. 이제 다이어트와 근육 만들기에 속도를 붙일 모양입니다. 녀석은 원래 운동 마니아로서 아마 마음 먹으면 꼭 해내

rgy0409.tistory.com

 

시간은 95~100℃ 정도에서 대략 3분 정도로 우리면 됩니다. 찻잎망같은 도구가 있다면 매우 편리합니다.

 

충분히 달여진 우롱차잎은 꺼내서 재달임(?)을 위해 다시 자연건조 시킵니다. 아니면 어차피 대용량이니 그냥 1회용으로 사용하고 버려도 상관 없구요. 참고로 찻잎은 잘 말린 후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음식물쓰레기가 아니에요! 결국 건조시켜야 하는건 이래나 저래나 피차일반이라는 소리죠.

 

색이 제법 좋습니다. 이제 식힌 다음에 페트병에 나눠 담고 냉장고에 잘 넣어 시원하게 마시면 됩니다.

 

맛은?

전에 구매한 우롱찻잎과의 차이는 미묘하지만 거의 없습니다. 대용량이라 우롱차 맛이 약하거나 조금 이상하면 어쩌나 걱정이 있었는데 쓸데없는 것이었습니다. 대용량으로 잘 구매했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우롱차는 우롱차입니다. 어머니도 우롱차를 한 번 맛보시더니 요즘 즐겨 드십니다. 뿌듯합니다. 이번에 대용량으로 구매했다고 하니까 잘했다고 칭찬해주셨습니다. 뿌듯합니다. 더욱 열심히 우려야겠습니다.

 

재우리기

한 번 우린 우롱차잎을 다시 잘 건조시켜서 다음날 다시 끓는물에 넣어서 우려보았습니다.

 

우롱차 색은 처음 우릴때와 엄청 큰 차이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향도 괜찮습니다. 충분히 식은 후 맛을 봅니다. 음~ 확실히 처음에 우린 우롱차맛이 아닙니다. 연해졌습니다. 앞으로는 그냥 한 번만 우리고 잘 버려야겠습니다. 혹시라도 두번 우리려고 하신다면 여름철인 경우 건조 후 최소 다음 날까지는 반드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안 그러면 우롱차잎 자체가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맛 좋은 우롱차! 희한하게 물은 잘 안마시는데 우롱차는 정말 자주 마십니다. 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